생리 후에도 아랫배 통증이 지속되면 자궁 질환일 수 있나요?
생리가 끝났는데도 생리통처럼 배가 무겁고 누워있으면 아랫배가 당기는 느낌이 드는데 자궁근종이나 자궁내막증 같은 병일까요?
생리가 끝났는데도 생리통처럼 배가 무겁고 누워있으면 아랫배가 당기는 느낌이 드는데 자궁근종이나 자궁내막증 같은 병일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 후에도 지속되는 아랫배 통증은 질문자님께서 걱정하시는 것처럼 자궁 관련 질환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생리가 끝났는데도 생리통과 유사한 통증이 지속되고, 특히 누워있을 때 아랫배가 당기는 느낌이 든다면 자궁내막증이나 자궁근종과 같은 부인과 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자궁내막증은 자궁 내막 조직이 자궁 밖에서 자라면서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으로, 생리 전후로 통증이 심해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난소낭종, 골반염, 요로 감염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소화기 문제(과민성 대장증후군 등)도 유사한 증상을 일으킬 수 있어 감별이 필요합니다.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초음파 검사 등을 통해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더 이상 미루지 마시고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20대 남자이고 아랫배통증이 3주정도 지속되고있습니다 위 대장내시경 이상없고 과민성대장증후군 약 처방받았는데도 별 효과를 못보고있습니다 혹시 다른 병일수 있나요??

자궁질환이 없는데 아랫배 통증이 계속된다면 어떤 질병을 예상할수있나요? 산부인과에선 아무이상없다하는데 3주전부터 아랫배통증이 계속됩니다

출산 일주일 차인데 안 아프던 오른쪽 아랫배가 아파요 한 3~4일차 때 자궁수축 때문에 아프다고 해서 잠깐 아프긴 했는데 괜찮다가 또 아픈데 출산 후에는 자주 그러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