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굴리기 운동 후 눈 근육 당김 원인은?
어제 눈 굴리기 운동을 하고 나서 왼쪽이나 오른쪽을 쳐다보기 위해서 눈에 힘을 주면 눈 위쪽 근육이 땅기는 느낌이 들어요 왜그런건지 안과를 가야하나요?
어제 눈 굴리기 운동을 하고 나서 왼쪽이나 오른쪽을 쳐다보기 위해서 눈에 힘을 주면 눈 위쪽 근육이 땅기는 느낌이 들어요 왜그런건지 안과를 가야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 굴리기 운동 후 느끼시는 근육 당김 증상에 대해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눈 굴리기 운동 후 발생한 근육 당김 현상은 평소 사용하지 않던 눈 근육을 갑자기 많이 사용해서 생긴 일시적인 근육 피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마치 운동 후 근육통이 생기는 것과 비슷한 원리입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증상은 휴식을 취하면 자연스럽게 호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또는 시력 저하, 통증 증가, 충혈 등의 추가 증상이 나타난다면 안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눈 건강을 위해서는 눈 운동을 할 때 너무 과도하게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며, 눈 피로를 느낄 때는 적절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충분한 수분 섭취와 적절한 수면도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어두운 곳에서 눈을 양옆으로 움직일 때는 괜찮은데 위에서 아래로 내릴 때 하얀색으로 뭐가 보여요 눈이 빠르게 굴려져서 내려가는 움직임 같기도 해요 번쩍이는건 아니에요 원래 그럴 수 있나요?

눈알을 옆이나 위아래로 심하게 굴리면 좀 뻐근한? 무리가 가는 느낌이 들잖아요 최근에 뭐가 보이는거같아서 보려고 눈 굴리는걸 많이 했는데 이게 시력이나 눈에 문제가 될수 있나요? 막 어지럽고 머리아프고 그러네요 신경을 건드리거나 그러진 않을까요..?ㅜㅜ

몇일전에 렌즈를 빼다가 좀 눈알을 긁은거 같은데 심하게 긁은건 아니에요 근데 눈알을 굴릴때 마다 뻐근하고 눈의 근육?이 한쪽으로 당기는 느낌이에요 예전에 눈 다래끼일때 받앗던 안약 인데 넣어도 되나요? 혹시 이 증상이 실명 증상은 아니죠? 무서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