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현재 말씀하신 증상으로는 몇 가지 가능성이 있을 수 있어요.
가슴이 붓고 아프고, 연한 핑크색 피가 소량 나온다고 하셨는데, 이건 착상혈일 가능성도 있어요.
착상혈은 보통 임신 초기에 수정란이 자궁에 착상할 때 자궁 내벽에 미세한 손상이 생겨서 나오는 소량의 출혈인데, 보통 생리 시작일 전후로 나타날 수 있어요.
하지만 착상혈이 항상 나오는 건 아니고, 양이 아주 적고 잠깐 나타나는 게 특징이에요.
그리고 임신 테스트에서 한 줄만 나왔다고 하셨는데, 그건 음성으로 해석돼요.
그래서 이 결과만을 봤을 때는 임신가능성은 낮을 수 있는데, 테스트한 시점이 너무 이른 상황일 수도 있으니까요.
그래서 조금 더 기다렸다가 초음파 검사나 피검사로 확실하게 확인해보는 것이 좋겠어요.
초음파에서는 태아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만약 임신이 의심된다면 초음파로 정확하게 알아볼 수 있어요.
생리가 계속 안 오고 있다고 하셨잖아요.
이건 호르몬 불균형이 원인일 수도 있어요. 호르몬이 불규칙하면 생리가 지연되거나 안 오기도 하거든요.
생리 지연이 계속된다면, 호르몬 검사나 초음파로 자궁과 난소 상태를 점검하는 게 좋을 수 있어요.
일주일 전에 병원에서 초음파 검사를 받으셨고, 31일까지 생리가 오지 않으면 다시 오라고 하셨다고 하니까, 일단 조금 더 기다려보시고 31일에 병원에 다시 가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그때까지 생리가 오지 않으면 다시 검사를 받아보시면 좋고, 그때 상황에 맞춰서 추가 검사를 받을 수 있을 거예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