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붓기와 이물감 원인이 무엇인가요?

위OO • 2025.08.21

아침에 눈이 좀 부어서 안연고랑 점안액 넣어주니 완전 가라앉았어요. 그치만 뭔가 아주 약간 이물감? 이 있는거같은데.. 정리하자면 1)아침에 부었을때도 붓기만 함, 아픔 충혈 전혀 없었음. 2) 현재는 99프로 정도 완화 하지만 묘하게 거슬림 3) 마지막으로 궁금한게 이게 알레르기성 결막염이나 다래끼면 이렇게 금방 나을수있는가 4) 대체 무엇인가.. 입니다

결막염인공눈물다래끼안구건조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안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9.07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 붓기와 이물감이 있으셨군요. 증상이 대부분 완화되었다니 다행입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은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침에만 붓고 통증이나 충혈이 없었다면, 수면 중 체액 정체나 자극적인 음식 섭취로 인한 일시적인 부종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알레르기성 결막염의 경우, 적절한 약물 치료(항히스타민제나 항알레르기 약물)로 빠르게 증상이 호전될 수 있습니다. 안연고와 점안액이 효과적이었던 것으로 보아 경미한 알레르기 반응이었을 수 있습니다.

    다래끼는 눈꺼풀의 분비샘 염증으로, 일반적으로 온찜질이나 항생제 안약 등으로 치료하며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좋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다래끼라면 보통 붓기가 특정 부위에 국한되고 쉽게 완전히 사라지지 않는 경향이 있어, 질문자님의 경우와는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남아있는 약간의 이물감은 안약이나 연고 사용 후 일시적으로 느껴질 수 있는 현상이기도 합니다. 만약 이물감이 지속되거나 증상이 재발한다면,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 안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안과 관련 질문

  • 눈 아픔과 이물감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눈 아픔, 약간의 이물감, 비문증 심한 정도는 아님,눈곱 (망막박리로 레이저 치료 경험있음) 평소 렌즈를 자주 착용해서 눈이 안 좋네요 무슨 증상인가요?

    안과

    눈곱

    눈충혈

    +4
    2025.05.11
  • 눈 가려움과 이물감, 눈곱 원인은 무엇인가요?

    눈이 엄청 가렵고 이물감도 느껴지고 눈곱같은게 끼는것같아요

    안과

    2025.06.16
  • 반복적으로 눈이 붓는 원인은 무엇인가요?

    눈이 4월말쯤 처음으로 한번 붓더니 지금까지 총 4번정도 눈이 저런식으로 붓습니다 안과 ct랑 망막검사 등 눈관련검사와 비염으로 인한 알러지반응일까 코ct도 찍었는데 이빈후과나 안과적으로 둘다 문제가 없다고 하는데 눈이 왜 자꾸 붓는걸까요? 첫번째 사진은 방금 부운건데 눈물을 닦았더니 눈이 너무 간지럽기시작하더니 저렇게 주위 색이 변하고 눈머리쪽이 벌레물린거처럼 부었습니다

    안과

    눈부종

    2025.06.10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