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첨부해 주신 처방전을 먼저 살펴볼게요.
알레지엔정은 펙소페나딘 염산염 성분의 항히스타민제, 에바코서방캡슐은 슈도에페드린염산염과 에바스틴 성분이 합쳐진 항히스타민제, 메프솔정은 메틸프레드니솔론 성분의 부신호르몬제, 레바미피드정은 레바미피드 성분의 소화성궤양용제입니다.
알레지엔정은 120mg 용량의 경우 1일 1회 1정 복용이 원칙인 게 맞고, 에바코서방캡슐은 1일 1회 1캡슐 복용이 기본이나 증상이 심한 경우 1일 2회 1캡슐 복용이 가능해요.
메프솔정은 초기 복용량이 4mg~18mg까지 다양할 수 있는데, 스테로이드 제제인 만큼 소량만 사용하시는 게 안전해요.
레바미피드정은 위장약이라 1일 3회까지 투여하기도 하는데, 다른 약들을 1일 2회 복용하도록 처방하셨기 때문에 이 약도 똑같이 맞춰주신 것 같고요.
따라서 전체적으로 1일 2회 이상 복용하시는 것이 적절하지 않은 약물들이기 때문에 추가 복용이 권장되지는 않아요.
만약 해당 약물들만으로 비염 증상이 완화되지 않는다면, 추가 복용해도 좋은 약으로 추가 처방을 받아 보시거나 약물 자체를 변경하시는 편이 좋을 것 같아요.
임의로 1일 3회 이상 복용하게 된다면 속쓰림, 발진, 가려움, 눈이나 피부색의 황변, 심한 어지러움, 입마름, 변비 등 다양한 이상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