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전 증후군(PMS)이나 생리 전 불쾌감 장애(PMDD)는 생리 주기와 관련된 호르몬 변화로 인해 신체적, 정신적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정신적인 증상이 심하다면 산부인과와 정신과 중 어느 곳을 방문해야 할지 고민될 수 있는데요.
우선,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생리 주기와 관련된 호르몬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산부인과에서는 생리 주기와 관련된 호르몬 상태를 평가하고, 필요 시 호르몬 조절을 위한 약물 처방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생리 전 증후군과 관련된 신체적 증상도 함께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전 답변에서도 산부인과 방문을 통해 질환의 증상에 알맞는 약을 처방받아 관리하는 것이 좋다고 언급된 바 있습니다.
정신적인 증상이 매우 심각하거나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라면 정신과를 방문하여 추가적인 상담과 치료를 받는 것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정신과에서는 우울감, 불안, 분노 조절 문제 등 정신적인 증상에 대해 보다 전문적인 접근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정신적인 증상이 본인의 삶에 큰 영향을 미친다면 정신과 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닥터나우를 통해 처방받을 수 있는 약물은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 후 결정됩니다. 생리 전 증후군과 관련된 약물로는 호르몬 조절제, 항우울제, 진통제 등이 있을 수 있으며, 이는 증상의 정도와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전 답변에서도 비대면 진료를 통해 처방된 약은 특정 대상자에 한해 배송이 가능하다고 언급되었으니, 약 배송 여부는 해당 플랫폼의 고객센터에 문의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따라서 먼저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호르몬 상태를 확인하고, 필요 시 정신과 상담을 추가적으로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생리 전 증상이 심각하다면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