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눈 충혈과 각막 이상, 큰병원 방문 필요할까요?
성OO • 2025.08.12
4개월 아기 눈 흰자쪽 계속 충혈되고 각막이 세로줄?처럼 보여요 ㅠㅠ 또 눈이 불편한지 계속 그 눈만 손으로 건드려요 ㅜ 안과 가서 진료 보고 안약 처방 받았는데 호전이 없어서 큰병원을 가봐야할까요?
안과
답변을 준비 중이에요
4개월 아기 눈 흰자쪽 계속 충혈되고 각막이 세로줄?처럼 보여요 ㅠㅠ 또 눈이 불편한지 계속 그 눈만 손으로 건드려요 ㅜ 안과 가서 진료 보고 안약 처방 받았는데 호전이 없어서 큰병원을 가봐야할까요?
10개월 아기가 목욕만 하고나면 눈 흰자위가 살짝 충혈되요 매번 그래서 걱정인데요.. 머리 위로 물을 조심조심 뿌리긴 하는데 그래도 눈 위로 물이 떨어져내려서 그런 것 같아요 샤워캡을 씌워도 자꾸 벗어버려서 방법이 없네요 아무튼 매번 목욕 후 눈이 살짝 충혈이 되는데 금방 깨끗하고 맑은 흰자위로 돌아오긴해요 그래도 병원에 가보는게 좋을까요?

제가 재발성 각막 미란이 있는데 지금 또 각막이 벗겨진거같아요 눈물이 지금 줄줄나오고 눈이 충혈되서 미치겠는데 지금 시간에 주변 안과도 안하고 응급실가야하나요 이거어뜨케하죠

한쪽눈만 충혈되고 내안각이 심하게 부었습니다. 아침에 노란눈꼽이 눈을 뒤덮어서 눈뜨기 힘들고 많이 부어있습니다만 간지러움이나 통증이 없는데 병원에 직접가서 검사해야 할까요? 비대면진료로 약3일치 받고 2일째 복용중인데 차도가 없는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