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워서 재채기 후 자궁 아랫배가 조이고 아팠다가 사라지는데 원인은?
누워서 재채기를 했는데 자궁쪽 아랫배가 순간 조이는 느낌이 들면서 엄청 아팠어요. 통증은 잠시후 바로 사라졌긴 했는데 왜그럴까요?
누워서 재채기를 했는데 자궁쪽 아랫배가 순간 조이는 느낌이 들면서 엄청 아팠어요. 통증은 잠시후 바로 사라졌긴 했는데 왜그럴까요?
재채기를 하게 되면 복부 근육이 갑작스럽게 수축하면서 자궁 주변의 근육이나 인대에 일시적인 긴장이 생길 수 있어요. 이 때문에 아랫배에 순간적인 통증이 느껴질 수 있는데, 이는 대체로 큰 건강 문제를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통증이 계속되거나 자주 발생한다면, 여성질환을 포함한 다양한 원인을 배제할 수 없으므로,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한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20대 후반 여자입니다. 어제부터 아랫배 가운데가 넓게 조이듯이 아픕니다. 힘을 빼고 평범하게 일상생활을 하면 그냥 불편한 정도로만 느껴지는데, 손으로 누르거나 오줌이 많이 차거나 할때 배가 땡긴다는 느낌을 더 받고, 아랫배에 힘을 주면 많이 조이고 그러네요. 생리통이랑은 다른 느낌인 것 같습니다. 생리 시작까지 9일경 남았고 배란통이나 생리전증후군이라기엔 이런식으로 아픈 적이 없어서 그런건 아닌것같다고 생각합니다. 찌르듯이 아프거나 콕콕 쑤시는 통증은 절대 아니고 조이고 땡기는 통증이며, 위치는 생리통할때 아프던 그 위치입니다. 그저께 레그레이즈 운동을 평소보다 무리해서 했는데 그것때문에 근육통이 왔나 하는 생각도 드는데... 원인이 뭔지 모르겠습니다. 사정상 연차쓰기가 힘들어서 심각한게 아니면 오늘내일 병원진료를 마음먹기가 힘들것같아서 우선 짐작이라도 해보고자 질문드립니다.
어제 관계 후 엄청난 아랫배 통증으로 허리를 펼 수가 없었습니다 (관계 도중 특별한 건 없었고 중간중간 배에 힘을 줬던 기억은 납니다, 생리전 pms증상도 있었습니더) 현재 통증자체는 좀 나아졌지만 계속 아랫배 자궁쪽이 땡기는 듯한 기분과 함께 힘을 주거나 걸으면 아프고 몸을 기울여서 누워도 아픕니다. 원인이 무엇일지 병원에 가면 어떻게 진료가 이루어지는지 여쭤봅니다.
누우면 아랫배가 아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