땀이 고환에서도 많이 나요. 원인이 뭘까요?
전신에서 땀이 너무 많이 납니다. 고환에서도 땀이 많이 나요
전신에서 땀이 너무 많이 납니다. 고환에서도 땀이 많이 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가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고환에서 땀이 많이 나는 증상은 전신 다한증의 일부로 볼 수 있습니다. 다한증은 신체의 특정 부위나 전신에서 땀이 과도하게 분비되는 상태를 말하며, 고환 부위는 피부가 얇고 민감하여 땀이 많이 날 수 있는 부위입니다.
다한증의 원인으로는 유전적 요인, 스트레스나 불안, 호르몬 변화, 특정 약물의 부작용, 기저 질환 등이 있을 수 있으며,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나 당뇨병과 같은 질환에서도 관찰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감정적, 정신적 활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도 있어 정서적인 영향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고환 부위의 과도한 땀을 줄이기 위해서는 통기성이 좋은 속옷을 착용하고, 땀 흡수 패드를 사용하며, 항균 비누로 청결을 유지하고,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으로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거나 일상 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심각한 경우에는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경과나 내분비내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으며, 필요한 경우 국소 치료나 보톡스 주사, 신경안정제 등의 치료 방법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여름이라서,운동해서 더워서 나는땀은 지극히 정상이죠. 근데 저는 아무것도 안하고 가만히 있어도 땀이 목욕한것처럼나서 죽겠습니다. 머리하고 얼굴쪽이요. 이거 원인이 뭘까요? 고칠 순 있는 걸까요? 20~30년째 현재진행형인데

최근들어 소변색갈이 진하고 냄새가 많이 납니다.

일상생활 중 조금이라도 움직이거나 밥을 먹을때 약간의 더위가 느껴질때 등 머리에 땀이 너무 많이 나서 머리가 졌고 뚝뚝 떨어질 정도로 땀이 흐릅니다. 글리코피롤레이트이라는 약이 있는데 효과가 있을까요? 다른약도 있는지.. 또 여기서 처방도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