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프 복용 후 덱시 추가 복용 가능할까요?
7세 남아 2시간반 전에 챔프 보라색(종합감기약) 먹었는데 열이 계속 나는중이라 지금 덱시 먹어도될까요?
7세 남아 2시간반 전에 챔프 보라색(종합감기약) 먹었는데 열이 계속 나는중이라 지금 덱시 먹어도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열이 계속 나서 걱정이 크실 것 같습니다. 챔프 보라색(종합감기약)과 덱시부프로펜은 서로 다른 계열의 해열제로, 챔프 복용 후에도 열이 계속된다면 2~4시간 간격으로 덱시부프로펜을 교차 복용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2시간 반이 지났으므로, 덱시부프로펜을 복용하셔도 괜찮습니다. 다만, 약 복용 후에도 고열이 지속되거나 아이의 상태가 좋지 않다면 의사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8세 19kg 아이 두드러기 발진 때문에 오늘 오전 10시에 챔프 알러논 5ml를 먹였습니다. 그런데 그건 하루 1번 복용이 적정량인데 지금 밤 9시 30분인데 또 두드러기가 생겨서 집에 있는 유시락스시럽 3.5ml를 먹여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유시락스 시럽은 이틀 전 병원에서 처방받은 알러지약인데 1세대 항히스타민제라 많이 졸리고 진정효과가 있다고 하여 2세대 약으로 먹였던 것입니다

어제 술을 마시고 근육통, 미열, 콧물이 나서 덱시엔을 먹었는데 그 후에 판콜에이를 먹어도 문제가 없을까요?

전 날부터 발열,오한,근육통,목톡증이 있어서 전날 밤 10시에 덱시푸루펜 연질캡슐 1알, 새벽 다섯시에 1알, 아침 열시쯤 1알을 먹고 증상 차도가 없어 편의점에서 판콜에이랑 타이레놀을 사와서 오후 네시반쯤 판콜에이를 마셨는데 아직 효과가 별로 없고 발열이나 근육통도 계속 있습니다 이미 전 날부터 지금까지 약을 몇개 복용한 상태라 혹시 타이레놀을 추가로 먹어도 될까요? 아님 판콜에이라도 괜찮을까요? 괜찮다면 몇 시쯤부터 먹는 게 좋을까요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