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막박리 후 시야가 뿌옇다면 바로 병원에 가야 하나요?
망막박리진단 받았는데 오늘 아침부터 눈 앞이 뿌옇게 됐는데 병원 바로 가봐야 할까요?
망막박리진단 받았는데 오늘 아침부터 눈 앞이 뿌옇게 됐는데 병원 바로 가봐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망막박리 진단을 받으신 상태에서 새롭게 눈 앞이 뿌옇게 보이는 증상이 발생했다면, 즉시 병원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망막박리는 시간이 지체될수록 영구적인 시력 손상 위험이 커지는 심각한 상태입니다. 새로운 시야 변화는 상태가 악화되고 있거나 합병증이 발생했을 가능성을 의미할 수 있어요.
평일 낮 시간대라면 이전에 진료받으셨던 안과를 바로 방문하시는 것이 좋고, 야간이나 주말이라면 응급실을 통해 안과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망막 관련 문제는 빠른 치료가 시력 보존에 매우 중요하므로, 증상 변화가 있을 때는 지체하지 마시고 즉시 의료진의 도움을 받으세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저희 아버지가 현재 망막박리 증세를 겪고 있습니다 현재시간 23:00 수술은 다음날 09시쯤에 하는데 지금이라도 다른 수술이 가능한 다른 병원을 찾는게 좋을까요 현재 시야가 뿌옇다고 합니다

눈에 공을 맞았는데 처음에 시야에서 왼쪽 아래가 어둡게 보이다가 눈에서 눈물나고 따갑고 뿌옇게 보였는데 지금 어둡고 뿌옇던건 사라지고 시력도 돌아오고 약간의 통증만 남아있는데 망막박리 걱정안해도 될까요? 의심가는 진단이 있을까요?

만약 망막 열공 또는 망막 박리가 일어나면 며칠 안에 병원에 가야 실명이 안되나요? 망막 박리 증상이 생기면 가벼운 증상이더라도 바로 내원해야 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