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막박리 후 시야가 뿌옇다면 바로 병원에 가야 하나요?
망막박리진단 받았는데 오늘 아침부터 눈 앞이 뿌옇게 됐는데 병원 바로 가봐야 할까요?
망막박리진단 받았는데 오늘 아침부터 눈 앞이 뿌옇게 됐는데 병원 바로 가봐야 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망막박리 진단을 받으신 상태에서 새롭게 눈 앞이 뿌옇게 보이는 증상이 발생했다면, 즉시 병원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망막박리는 시간이 지체될수록 영구적인 시력 손상 위험이 커지는 심각한 상태입니다. 새로운 시야 변화는 상태가 악화되고 있거나 합병증이 발생했을 가능성을 의미할 수 있어요.
평일 낮 시간대라면 이전에 진료받으셨던 안과를 바로 방문하시는 것이 좋고, 야간이나 주말이라면 응급실을 통해 안과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망막 관련 문제는 빠른 치료가 시력 보존에 매우 중요하므로, 증상 변화가 있을 때는 지체하지 마시고 즉시 의료진의 도움을 받으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갑자기 자다가 깼는데 눈에 이물감과 눈시림이 엄청 나서 눈을 3초 이상 뜰 수가 없어요 현재 눈물이 계속 나고 눈을 감았을 때 눈 위쪽으로 이물감이 느껴집니다 시야가 뿌옇고요 이런 경험이 한 번도 없었는데 생겨서 무섭습니다.. 당장 병원에 가야할까요?

왼쪽 눈 시야가 마치 검은색 물이 차오르는 것처럼 안보입니다. 현재 시야를 네모로 보았을때 아래 50퍼는 검게 보입니다. 혹시 망막박리가 맞을까요? 현재 근시이며 최근 비문증이 있긴 했습니다.

갑자기 순간적으로 20초 정도 오른쪽 눈 절반이 어두워졌다가(커튼에 가려진 것처럼) 원상태로 돌아왔습니다. 최근 2~3주간 이런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하였고, 지금까지 3번 정도 겼었습니다. 시력은 0.1 정도고 안구건조증이 있습니다. 10대 여성입니다. 평소 기립성 저혈압으로 자주 시야가 흐려지긴 했는데 한쪽 눈만 이런 건 처음이라 당황스럽네요. 검색해보니 증상이 비슷한 게 망막박리 같은데 정확한 건지 잘 모르겠어서 당장 병원으로 가야될 지 좀 걱정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