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막염 증상 완화 방법이 있나요?
2주 전부터 결막염 비슷한 증상이 있었는데 오늘 아침에 일어나보니 눈이 빨갛고 눈꼽, 붓기, 따갑고 아프고 약간 가려움 증상이 심한데 결막염인가요?ㅠㅠ 그리고 원래 안구건조증이 심했었어요ㅠㅠ 오늘 일요일이라 안과가 닫았을텐데 일시적으로 가라앉힐 수 있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요?
2주 전부터 결막염 비슷한 증상이 있었는데 오늘 아침에 일어나보니 눈이 빨갛고 눈꼽, 붓기, 따갑고 아프고 약간 가려움 증상이 심한데 결막염인가요?ㅠㅠ 그리고 원래 안구건조증이 심했었어요ㅠㅠ 오늘 일요일이라 안과가 닫았을텐데 일시적으로 가라앉힐 수 있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결막염 증상으로 많이 불편하시겠네요. 질문자님이 언급하신 눈 충혈, 눈꼽, 붓기, 따가움, 통증, 가려움 등의 증상은 결막염을 의심할 수 있는 전형적인 증상입니다. 특히 기존에 안구건조증이 있으셨다면 증상이 더 심하게 느껴질 수 있어요.
일요일이라 안과 방문이 어려운 상황에서 일시적으로 증상을 완화할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런 방법으로 일시적인 증상 완화는 가능하지만, 결막염은 원인(바이러스성, 세균성, 알레르기성)에 따라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내일 가능한 빨리 안과를 방문하셔서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특히 2주 이상 증상이 지속되었다면 더욱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결막염인 것 같은데 결막염도 시력이 저하된 것처럼 전보다 흐리게 보이고, 눈이 부어서 눈뜨기도 좀 힘든가요?? (이물감느껴지고 눈곱도 전보다 끈적이게 생겨요 눈 앞쪽 충혈있는데 간지럽지는 않아요)

알레르기 결막염 덜 걸리는 방법

아데노바이러스에 걸린 후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고 항생제와 다른 코약 등을 처방받았으나 눈꼽이 아침에만 끼어 결막염에 관한 약은 처방받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결막염증상이 심해지는것 같은데 치료와 약은 어떻게 해야될까요? 일반 감기약과 항생제는 처방받아 복용중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