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르페스2형, 나이 들면 재발 빈도와 치명성은?
헤르페스2형 보균자가 나이가 들었을때 60대 70대가되면 면역력 저하로 자주재발하나요? 치명적일수있나요?
헤르페스2형 보균자가 나이가 들었을때 60대 70대가되면 면역력 저하로 자주재발하나요? 치명적일수있나요?
헤르페스 2형 바이러스는 신경절에 잠복해 있다가 면역력이 저하되면 발현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면역력이 약해질 수 있기 때문에 60대, 70대에 재발 빈도가 증가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헤르페스가 재발하는 요인은 과음, 과로, 스트레스, 외상, 감기, 월경, 과도한 섹스, 다른 질병에 걸린 경우, 장기간의 스테로이드 복용, 그리고 햇볕에 장시간 노출될 때 이기에 이러한 요인을 피하거나 줄이는 것으로 헤르페스 재발을 낮출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치명적이지는 않으며, 증상이 생겼을 때 항바이러스제를 사용하면 증상을 빨리 호전시키고 재발을 낮출 수 있습니다. 만약 재발이 잦거나 증상이 심하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신체 면역력을 높이고 유지하여 발병을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평소 면역 저하 방지를 위해 규칙적인 생활을 하는 것이 좋으며, 적절한 스트레스 해소, 계절 및 환경에 따른 체온관리, 식단 관리 등 자신의 신체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여야 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헤르페스2형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재발빈도가 줄어드나요? 2년전 초발을 겪고 초반엔 한달간격으로 재발하다가 점차 두달간격 세달간격씩 늘어나고있는데 재발빈도는 시간과 영향이 있나요?
헤르페스2형 5개월만에 재발했는데요 이정도면 재발 많아 안하는건가요? 이번꺼는 좀 아픈데 수포 가라앉을려면 얼마나 걸리나요?
헤르페스2형으로 3주간격으로 재발이 많아 아시클로버 억제요법을 고려하고 있는데 일부에서는 약복용을 안하고 버텨야 항체가 더 많이 생겨서 재발빈도가 낮다는데 억제요법을 하면 항체가 생기지않아서 약 끊으면 재발이 더 잦아지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