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수치가 다시 상승하는 원인은?
임신 수치가 33이였다가 12월 22일에 22로 떨어져서 이틀뒤인 화유 생리가 시작되었습니다 1월 7일인 오늘까지 피가 조금씩 나오고 있어서 산부인과를 갔는데 피검 수치가 50이래요.. 다음주에 다시 확인해보자는데 몸에 문제가 있는 걸까요..
임신 수치가 33이였다가 12월 22일에 22로 떨어져서 이틀뒤인 화유 생리가 시작되었습니다 1월 7일인 오늘까지 피가 조금씩 나오고 있어서 산부인과를 갔는데 피검 수치가 50이래요.. 다음주에 다시 확인해보자는데 몸에 문제가 있는 걸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이 많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임신 수치(hCG)가 떨어졌다가 다시 상승하는 경우는 몇 가지 가능성이 있습니다.
첫째, 불완전 유산으로 인해 자궁 내에 임신 조직이 일부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hCG가 계속 분비되어 수치가 다시 상승할 수 있습니다.
둘째, 드물게 자궁외 임신의 가능성도 있습니다. 자궁외 임신은 hCG 수치가 불규칙하게 변할 수 있으며, 지속적인 출혈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셋째, 새로운 임신이 시작되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넷째, 드물게 영양막 질환과 같은 다른 의학적 상태가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지속적인 출혈과 함께 hCG 수치가 다시 상승하는 것은 의학적으로 주의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산부인과 의사가 다음 주에 다시 확인하자고 한 것은 적절한 조치입니다. 그때까지 심한 복통이나 출혈량이 많아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165cm 86kg(고도비만, bmi 31.2) 임신 11주 1일, 단태아, AFP수치 42.8, 간질환 없음, abc형 간염 항체 있음, 다른 간수치 정상, 초음파상 지방간 소견 입니다. 임신 11주부터 AFP수치가 오른 이유는 뭘까요?

건강검진결과에서 간수치가 ast 88 alt 16이 나왔는데 ast수치만 오른 이유는 뭘까요? 현재 비만인데 지방간 때문일수도 있을까요?

황달 수치가 올라가는 원인을 알려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