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류성 식도염과 위염 증상 지속, 어깨 통증과 속쓰림 증상이 심해진 경우 병원 방문 필요할까요?
이OO • 2025.01.08
역류성 식도염과 위염 증상이 지속된 지 몇달이 되었습니다. 처음으로 어깨 통증까지 같이 나타나고 약은 계속 복용하다 일주일 전쯤부터 먹지
않았는데 경미한 속쓰림 증상이 종일 있고 자고 일어나면 입에 쓴맛이 나는 정도인데
어떤 증상이 나타나면 증상이 더 심해진거라고 생각하고 병원을 가야 하나요? 이러다가 너무 안좋아질까 걱정입니다. 1년 전 내시걍 검사에서는 미란성 위염만 있는 상태였는데 위암으로 악화되기에 가능한 시간일까요?
소화기질환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소화기질환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1.09
역류성 식도염과 위염 증상이 몇 달 동안 지속되고 있고, 어깨 통증과 속쓰림 증상이 심해졌다면 병원 방문을 권장드립니다. 새로운 증상이 나타나거나 기존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 이는 다른 문제의 신호일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해요.
속쓰림이 지속되거나 악화되고, 입에 쓴맛이 나는 증상이 계속된다면 이는 증상이 심해지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어요. 또한, 체중 감소, 삼킴 곤란, 흑색변, 지속적인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병원을 방문해야 합니다.
1년 전 내시경 검사에서 미란성 위염이 있었다면, 위암으로의 진행 가능성은 일반적으로 낮지만,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현재의 증상에 대해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위염이나 식도염의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는 맵고 짠 음식, 기름진 음식, 과식이나 야식, 탄산 음료, 커피 등의 카페인 음료, 산이 많은 과일류 등은 피해주는 것이 좋고요. 몸에 꽉 끼는 옷이나 식후 바로 눕는 행동 역시 위에 좋지 않기 때문에 가급적 피하셔야 통증을 완화할 수 있어요.
또한, 면역력을 기르기 위해 균형잡힌 식습관,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분 섭취와 수면 등 생활 습관 교정이 필요할 것으로 보여요.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