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이 간지럽고 이물감이 드는 원인은?
송OO • 2025.05.31
요즘 자꾸 눈이 간지럽고 비비면 붓고 자주 실눈꼽이 생겨서 눈앞이 흐릴때도있고 이물감드는데 왜그런걸까요 어떻게 해야 눈을 편하게 둘수있을까요?
안과
요즘 자꾸 눈이 간지럽고 비비면 붓고 자주 실눈꼽이 생겨서 눈앞이 흐릴때도있고 이물감드는데 왜그런걸까요 어떻게 해야 눈을 편하게 둘수있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이 간지럽고 이물감이 느껴지며 붓고 실눈꼽이 생기는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능한 원인으로는:
증상 완화를 위한 방법: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안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가 치료보다는 전문의의 진료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왼쪽눈 뒤쪽에 이물감이 느껴지고 간지러워요 눈깜빡거리면 통증이느껴지고 아프네요 왜 이러는걸까요?ㅠㅠ

눈이 가렵고 이물감 있어요 눈다리끼가 올라오는 느낌입니다

25살 남성입니다 오른쪽 눈이 아픈것도 아니고 충혈도없고 눈부심도 없고 이물감? 까지는 아닌데 뭔가 묘하게 흐릿한느낌? 흐릿하다가 아니라 흐릿한느낌? 땀찬느낌 표현이 맞는거같아요 땀이 찼다는뜻은 아니구요 시야는 잘보여요 왠만한 글자나 숫자도 보이구요 증상은 일주일? 정도 지났구요 왜그러죠? 작년에 안과에선 이상없다고 진단받았는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