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안 시신경 섬유증 하이측 소실이 큰 질병인가요?
양안 시신경 섬유증 하이측 소실 의심 큰질병인가요?
양안 시신경 섬유증 하이측 소실 의심 큰질병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걱정이 느껴집니다. 양안 시신경 섬유증 하이측 소실은 시신경의 특정 부위(상측 부분)에 손상이나 이상이 생긴 상태를 의미합니다.
이 상태는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녹내장, 시신경염, 허혈성 시신경병증, 또는 뇌하수체 종양과 같은 질환과 관련될 수 있습니다. 심각성은 원인과 진행 정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특히 녹내장의 경우 초기에 발견하여 적절히 치료하면 시력 손실을 예방할 수 있지만, 치료하지 않으면 영구적인 시력 손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 계획을 위해 안과 전문의의 정밀 검사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가 시행한 검사 결과와 함께 개인 병력을 고려하여 맞춤형 치료 방향을 제시해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시신경유두부종이 소견이 보여 MRI등 여러 검사를 했고 결과 기다리는 중입니다. 그런데 요며칠 누워있다가 일어나면 시야 주변부가 어둡게 변했다가 돌아와요. 가운데만 빛이있어서 사물이 분간되는 정도로요. 처음엔 기립성저혈압인가 싶어서 천천히 일어나도 보고 했는데, 아닌것 같아요. 어지럽지도 않고 천천히 일어난다고 시야가 괜찮은것 같지도 않아요. 시신경에 문제가 있어도 이런 문제가 생길수 있나요?

시신경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그리고 유튜브보면 시신경염, 추이영양증 등 질병이 있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러한 질병들은 왜 생기는 건가요?

안과에서 시신경 건강검진도 할 수 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