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 조직검사 후 허리통증, 약 복용은?
자궁경부암조직검사후 허리통증이너무심합니다. 잘못된걸까요? 약은 어떤걸먹어야되나요?
자궁경부암조직검사후 허리통증이너무심합니다. 잘못된걸까요? 약은 어떤걸먹어야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자궁경부암 조직검사 후 허리통증이 심하셔서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자궁경부 조직검사 후에는 경부 점막이 손상되어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통증은 골반에서 허리까지 이어질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1-2주 이내에 회복됩니다.
통증 완화를 위해서는 소염 진통제 복용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온찜질을 하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통증이 매우 심하거나 지속적으로 악화된다면 이는 염증이나 다른 합병증의 가능성이 있을 수 있으므로 검사를 받았던 병원에 다시 내원하여 상담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휴식을 충분히 취하시고, 무리한 활동은 피하시는 것이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나이:54세 여자껏 아무 증상 하나도 없었고 매년 정기검진차 자궁경부암 검사 -처음으로 ASCUS - HPV 바이러스 검사 ( 16번 58번 발견) - 조직검사 ( 결과 기다리는중) 입니다 이럴경우 16번이 나와서 조직검사 결과가 그리 괜찮게 나올 확률은 아주 적다고 하는데요. 그럼 바로 자궁경부암 중간/ 그 이상 단계까지도 나올수가 있나요? 항암치료가 너무 무서워서요. 제가 12년전에 유방암으로 항암치료8번 받고 너무 힘들었던 경험이 있어요 동네에 있는 분당여성차병원은 수술 받기 좋은 병원일까 걱정도 되구요( 제가 한국 실정을 잘 몰라요 죄송합나다 이런 질문 드려서.)

최근 국가자궁경구암검진후 오늘 이상소견으로 인해 내원해달라는 연락 받았습니다 어디가 어떻게 이상한지 아무것도 모르는상태로 내원할때까지 기다리려니 답답해서 올립니다. 한달전쯤 다른 산부인과에서 분비물검사결과 고위험군 66번이있는걸 알았고 그후 자궁경부암 검사했습니다. 조직검사를 당일에 할수있다하셨는데 조직검사후에 원추절체술을 할 가능성이 많이 높나요? 조직검사하면 나중에 임신할때나 애낳을때 안좋다는데 그런가요? 또, 원추절제술은 수면마취하고 수술진행한다던데 그정도로 위험한 수술인지, 부모님한테 아직 말씀안드렸는데 고위험군바이러스는 성관계로인해서 나타나는거래서 아직 말못했습니다 조직검사후기보니까 자궁경부는 통증이없어 마취없이 진행한다던데 후기보면 다 아팠다고 하더라구요 궁금한게 많습니다..

거즈를 넣어놨었는데 관계를 했어요 어제 거즈 제거했어야 했는데 병원 방문 못해서 오늘 2일 후 제거하러 병원 방문했는데 거즈가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ㅠㅠ 따로 문제 생기진 않을까요 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