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암 치료 후 간·폐 이상 수치가 의미하는 것은?

장OO • 2026.01.19

대장암 항암후 관찰중 피검사중 간폐 이상징후 수치는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대장암 항암 치료 후 간과 폐의 이상 수치가 나타난 상황에 대해 걱정이 크실 것 같습니다.

    항암 치료 후 간 수치 상승은 여러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항암제 자체가 간에 영향을 줄 수 있고, 약물 대사 과정에서 일시적으로 간 수치가 올라갈 수 있습니다. 또한 간염, 항암 치료로 인한 면역력 저하로 인한 감염, 또는 치료 관련 합병증 등이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폐 관련 수치의 이상은 항암제의 폐 독성, 감염, 또는 치료 과정에서의 다른 합병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일부 항암제는 폐 조직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이로 인한 일시적인 수치 변화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수치 변화가 반드시 암의 재발이나 전이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항암 치료 과정에서 나타나는 일시적인 변화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서는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할 수 있으며, 이는 복부 초음파, CT나 MRI 같은 영상 검사, 추가 혈액 검사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현재 상태와 검사 결과에 대해 주치의와 상담하시어 적절한 후속 조치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치의는 질문자님의 전체적인 건강 상태와 치료 과정을 고려하여 가장 적합한 조언을 제공해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