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정상 출혈과 옆구리 통증 원인은?
생리 기간이 아닌데 출혈이 있고 출혈 양이 많으면 소변이 자주로 말려고 옆구리 부터 배에 통증이 있습니다.
생리 기간이 아닌데 출혈이 있고 출혈 양이 많으면 소변이 자주로 말려고 옆구리 부터 배에 통증이 있습니다.
AD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생리 기간이 아닌데 출혈이 많고, 소변이 자주 마렵고 옆구리부터 복부까지 통증이 있다고 문의를 주셨어요.
문의주신 부분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일단 생리기간이 아님에도 출혈이있고 복통이 있고 소변이 자주 마렵다면 여러 가지 원인을 고려해볼 수 있어요.
생리기간이 아닐 때 있는 출혈, 즉 부정출혈이 있을 때에는 호르몬 불균형, 자궁근종, 자궁내막증식증, 자궁경부의 용종이나 암, 난소 질환, 골반염증성 질환 등 여성 생식기 질환이 원인일 수 있어요.
출혈양이 얼마나 많으신 걸까요? 평소 생리때와 비슷할까요?
아니면 생리양보다 훨씬 많으실까요?
출혈양이 많으면 어지럼증, 피로, 두근거림 등 빈혈 증상이 동반될 수 있으며, 복부 또는 옆구리 통증이 있을 때에는 자궁이나 난소 질환 또는 골반 내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다만, 소변이 자주 마렵고 옆구리 통증이 동반된다면 신장 질환, 요로계 질환의 가능성도 있는데요.
옆구리가 쑤시는 듯한 통증은 신장결석이나 방광염, 요로감염이 원인일 수 있어요. 특히 출혈과 통증, 빈뇨가 함께 나타난다면 여성 생식기 질환과 비뇨기계 질환에 동시에 영향을 줄 수도 있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이 필요해요.
자궁 출혈과 함께 비뇨기과 증상이 복합적으로 나타날 때는 단순 생리 이상으로 여기기 보다는 산부인과 또는 내과를 찾아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아요.
혈액 검사, 소변 검사, 골반 초음파, 복부 초음파 등을 통해 원인을 확인하게 돼요.
만약 출혈량이 많거나, 통증이 심하거나, 소변에 피가 섞여 나오거나, 어지러움, 실신, 심한 피로, 맥박이 빨라지는 증상 등 빈혈이 의심되는 증상이 있다면 지체하지 마시고 빠르게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생리 때도 아닌데 갑자기 부정출혈이 나타나는 이유에 대해 정리해 드려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