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생제 복용이 생리불순에 영향이 있나요?

이OO • 2026.01.10

항생제와 생리불순이 관련있을까요 최근에 한달동안 강한 항생제를 복용했습니다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1.10

    항생제 장기 복용이 생리불순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께서 한 달 동안 강한 항생제를 복용하셨다면, 이로 인해 생리 주기나 양상에 변화가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항생제는 몸의 호르몬 균형과 장내 유익균의 생태계를 변화시킬 수 있어 생리불순, 주기 변화, 출혈량의 변화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장기간 복용 시 이러한 영향이 더 뚜렷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대부분 일시적이며, 항생제 복용을 중단한 후 몸이 회복되면서 생리 주기도 정상으로 돌아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만약 생리불순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으므로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스트레스, 체중 변화, 질병 회복 과정 등도 생리 주기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