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식흡입제 심비코트가 항콜린제인가요?
양OO • 2024.07.06
천식흡입제 심비코트도 항콜린제인가요?
내과
천식흡입제 심비코트도 항콜린제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심비코트는 항콜린제가 아니에요. 심비코트는 글루코코르티코이드(부데소니드)와 긴 작용성 베타2-아드레날린 수용체 작용제(포모테롤)의 조합으로, 흡입용 스테로이드와 기관지 확장제로 구성되어 있어요. 반면, 항콜린제는 기관지 확장을 돕는 또 다른 유형의 천식 및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치료제로, 심비코트와는 다른 작용 기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천식 진단받고 흡입제, 먹는 약 사용했습니다. 폐기능이 돌아왔고 다른 증상이 없다면 흡입제(심비코트)만 하루 한 두번 사용하면 될까요?

제가 천식 진단 받고 흡입제(심비코트라피헬러) 처방 받고 지금 한번 써보려고하는데 만약 천식이 아닌 일반인이 쓰면 안좋나요? 해가 되는게 있을까요?

천식약 심비코트와 벤토린 병행 중입니다. 며칠 전 급성 중증 천식으로 응급갔다가 처방받았는데요, 처방약과 흡입제 사용하고부터 천식증상은 호전되고 있으나 몸에 힘이 빠져서 덜덜 떨리고 어지럽고 식은땀이 나며 자꾸만 의식이 멍해집니다. 약과 관련이 있는 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