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실시간 의료 상담 의료진입니다.
관계로 인해 걱정이 많이 되시는 점 충분히 이해해요.
문의주신 내용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사후피임약은 일반 경구피임약에 비하여 호르몬 함량이 약 10배 이상 높으며, 체내 호르몬 농도를 인위적으로 갑자기 폭발적으로 증가시켜 착상을 방해하는 기전이므로, 생리불순, 부정 출혈, 생리통, 여드름, 피로, 구토, 어지럼증, 근육통, 허리통증 등으로 다양해요.
또한 간혹 성욕 저하, 질 출혈, 질 분비물 증가, 안면홍조나 월경 전 증후군 이 나타나기도해요.
즉, 배란과 생리라는 과정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생리 주기도 배란기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답니다.
또한, 허리 통증이 나타난 시기가 착상 시기와 겹쳐 불안하다고 하셨는데요. 착상기로 인한 통증이었다면 해당 일 외에도 꾸준하게 착상이 진행되는 동안 증상이 있었을 거예요.
질 분비물 변화도 스트레스, 피로, 호르몬 변화, 생리 전 증후군, 질염 등에 의해서 충분히 보여질 수 있는 증상들이기 때문에 무조건 '임신' 이라고 단정지을 수 없어요.
그 가능성도 높다고 볼 순 없구요.
불안하고 걱정될 수 있어요.
말씀드린 것처럼 임신테스트기를 통해 확인해보는 방법이 가장 우선시 되어야하며, 테스트기를 통해 두 줄이 보여지더라도 임신과 출산은 개인의 선택이기 때문에 충분히 고민 후 주수에 따라서 결정할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의 후 보다 안전한 방법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겠어요.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