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마다 목이 갑갑한 원인은 무엇인가요?
겨울 내내 아침에 일어나면 목이너무갑갑해요.내과에서 약타먹어도 효과가 없네요.
겨울 내내 아침에 일어나면 목이너무갑갑해요.내과에서 약타먹어도 효과가 없네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목이 갑갑한 증상이 겨울 내내 지속되고 약을 복용해도 효과가 없어 불편하시겠네요.
아침마다 목이 갑갑한 주요 원인으로는 실내 환경의 건조함을 먼저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난방으로 인해 실내 공기가 매우 건조해지기 때문에 수면 중 목 점막이 건조해져 아침에 갑갑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수면 중 입을 벌리고 자는 습관이 있다면 이로 인해 목이 더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밤 사이 축적된 점액이나 가래도 아침에 목의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증상 개선을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보세요:
만약 이러한 방법을 시도해도 증상이 지속된다면, 내과보다는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알레르기성 비염, 후비루, 만성 인후염 등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말 그대로 목이 갑갑하고요. 누우면 특히 그 정도가 심해서 마치 목에 이물질이 잔뜩껴서 막히는 느낌이 강해서 숨쉬는것도 갑갑하다고 느끼구요 침삼킬때마다 까슬거리고 종종 아프다는 느낌이 강합니다. 목부분이 유독 뜨끈한 느낌도 들구요

제가 몇일전부터 아침에 일어날 때 침을 삼길 때 목이 따끔한 것처럼 넘 아픈데 혹시 원인이 뭔지 알 수 있을까요?

아침에 일어나서 분유 첫수유 했구요 갑자기 목이 빨갛게 붉어졌는데 땀띠는 아닌것같고 왜그럴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