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전 아랫배 단단함과 땡김 증상 정상인가요?
생리전 아랫배가 단단해지고 땡김증상정상인가요?
생리전 아랫배가 단단해지고 땡김증상정상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 전 아랫배가 단단해지고 땡기는 증상은 생리 전 증후군(PMS)의 일반적인 증상 중 하나입니다. 이는 월경 주기에 따른 호르몬 변화로 인해 발생하는 정상적인 신체 반응입니다.
보통 생리 시작 7~10일 전부터 나타날 수 있으며, 아랫배 땡김 외에도 복부 팽만감, 두통, 유방 통증, 피로감, 정서 변화 등 다양한 증상이 함께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만, 증상이 일상생활에 심각한 지장을 주거나 평소와 다르게 매우 심하게 느껴진다면, 다른 원인 질환이 있을 가능성도 있으므로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자궁근종이나 난소낭종 등의 질환이 있는 경우에도 유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3주전쯤 부터 아랫배 통증과 명치쪽 통증으로 병원에서 초음파 찍어본 결과 이상 소견이 없어 장염으로 판정- 약 복용 후 생리 시작하여 생리통처럼 느껴지던 통증이 생리가 끝난 후 다시 누르면 땡기고 아파요 딱히 오른쪽 왼쪽 구분 없이 아랫배 전체가 누르면 아프고 걸으면 명치쪽 통증도 있습니다.. 어느병원을 가야할까요ㅜㅜ

배꼽 바로 밑에 아랫배가 뭉친 느낌이 들다가도 땡기기도하고 사한 느낌이 들 때도 있는데 생리주기가 불규칙해서 임신과 관련이 있는지 아니면 배란통일 확률이 높은지 아니면 장 이쪽에 가스가 차서일지요...

작년부턴가 한 달에 한 번 정도 자궁이 위치한 아랫배 부분이 갑자기 심장 뛰듯이 쿵쿵쿵 박동이 느껴져요 그러면서 쪼이듯 엄청 땡기다가 괜찮아 지는데 혹시 문제가 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