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치 부분에 활활 타는 느낌과 쓰림, 소화불량인가요? 소화제 복용해도 되나요?
오늘 저녁 9시쯤 식사 중부터 지금까지 명치 가운데 부분이 활활 타는 듯한 느낌과 쓰림의 통증이 있는데 소화제 먹어도 될까요? 단순 소화불량일까요?
오늘 저녁 9시쯤 식사 중부터 지금까지 명치 가운데 부분이 활활 타는 듯한 느낌과 쓰림의 통증이 있는데 소화제 먹어도 될까요? 단순 소화불량일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명치 통증은 위염, 식도염, 위경련 등과 같은 소화기계 질환이 원인과 이외에도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는데요.
위장에 있는 음식물이 식도로 역류하여 생기는 역류성 식도염은 가슴에 타는 듯한 감각과 답답함, 명치 부근의 통증, 메스꺼움, 흉통을 포함하여 음식이나 위산의 역류, 속쓰림, 목의 이물감, 잦은 기침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따라서 소화불량, 속쓰림 완화에 도움이 되는 약이라면 복용하셔도 좋겠지만, 증상에 증상이 지속된다면 적절한 약물치료가 필요하므로 병원 진료를 권유드려요 .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밥먹다가 명치? 가 쓰리고 좀 아파서 밥 그만먹고 거드액을 먹었는데요 아무래도 체한거같은데 소체환 먹어도되나요? 거드액 먹은지는 30분정도 지났습니다

예전에는 관계를하고나면 포피부분이 좀 따가운 정도였는데 지금은 발기만 해도 타는 느낌이 듭니다. 자세히 보니까 포피 부분이 살짝 부은거같기도 하고 근데 병원은 민망해서 못가겠어요. 어떡해 해야할까요?

왼쪽 가슴 부분만 엄청나게 타는 느낌, 조금 내부에서 본격적으로 타는 느낌, 가슴겉과 속에심장까지 좀 타는 느낌, 그로인해 심장에는 약간의 통증, 방사통은 딱 쇄골 아래와 겨드랑이로 넘어가기전 부분까지만 있고, 가슴 겉에는 전반적인 열감과 약간의 붉은색변화 있습니다. 눌렀다고 특이하게 아프진 않습니다. 왼쪽으로 누우면 작열감이 엄청 심해지고 정도에는 차이가 있어도 작열감이 거의 하루종일 지속됩니다. 작열감의 정도가 약할때는 마치 뜨겁지만 차갑기도한 것에 데이는 듯한 오묘한 작열느낌을 받습니다. 타는 느낌은 흉부 가운데나 명치,목구멍쪽에는 전혀 없습니다. 뼈 통증은 전혀 없습니다. 시간이 좀 지나가고 피부변화 없습니다. 나이를 고려하지않고 이렇게 될수 있는 모든 원인에 대해 알려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