콧물처럼 묽은 냉이 나오는 원인은?
콧물,젤리,물 같은 냉이 나와요
콧물,젤리,물 같은 냉이 나와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콧물처럼 묽은 냉이 나오는 것은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은 호르몬 변화입니다. 특히 가임기나 배란기에는 호르몬 변화로 인해 냉의 양이 증가하고 더 묽어질 수 있습니다. 이는 정상적인 생리적 현상입니다.
하지만 냉의 색이 연노랑색이나 연초록색으로 변하고 간지러움이 동반된다면 세균성 질염이나 칸디다 질염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세균성 질염은 질 내 정상 유산균이 감소하고 혐기성 세균이 과도하게 번식할 때 발생합니다.
또한 생리 전후에도 호르몬 변화로 인해 냉의 양이 증가하고 성상이 변할 수 있으며,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을 때도 냉의 양이 많아질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불편함이 있다면,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월경 12일전? 이라 뜨는데 생리주기 정확한지 모르겠구요 갑자기 바지 내리니까 하얀 묽은 콧물같은게 흘러내렸습니다 배란점액인가요? 생리는 하긴 했는데 혹시나 임신가능성도 잇나요??

냄새가 나거나 콧물처럼 찐득하게 점도가 있지는않고 늘 매일 묽은 투명 또는 조금은 탁한 냉이 나와 팬티라이너가 없으면 속옷을 입기 싫을정도인데 이것도 질염인가요? 어떻게해야 냉이 평소에도 나오지 않을 수 있는지 방법이 있을까요?

항문에서 콧물처럼 묽은 물? 같은거랑 피가 조금 섞여서 나왔는데 이유가 뭔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