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코모나스 질염 치료를 위해 병원 방문이 필수일까요? 결과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재방문이 필요한가요?
제 증상이 트리코모나스질염 같은데요,, 평일에 쉬질 못해서 병원가는게 힘든데 꼭 병원을 가야만 치료가 가능한가요? 또 그 자리서 바로 결과를 알수 잇는지,, 그리고 여러번 재방문 해야하나요?
제 증상이 트리코모나스질염 같은데요,, 평일에 쉬질 못해서 병원가는게 힘든데 꼭 병원을 가야만 치료가 가능한가요? 또 그 자리서 바로 결과를 알수 잇는지,, 그리고 여러번 재방문 해야하나요?
질문자님의 걱정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어요. 트리코모나스 질염에 대해 설명해드릴게요. 트리코모나스 질염은 주로 성관계를 통해 전파되는 기생충 질환으로, 한 번의 성접촉만으로도 감염될 수 있어요. 그래서 파트너와 함께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며, 균이 검출되지 않을 때까지 성관계를 삼가는 것이 좋아요. 치료는 메트로니다졸, 티니다졸 등의 항원충제를 사용하며, 약국에서 지노베타딘 질좌제 등을 구입하여 사용할 수 있어요. 하지만, 트리코모나스 질염의 증상은 심한 악취가 나는 고름 모양의 질 분비물 혹은 가려움증 등이 있어요. 이런 증상이 있더라도 정확한 균이 확인되지 않으면 적절한 항생제 처방이 어려울 수 있어요. 그래서, 정확한 상태 확인을 위해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는 것이 좋아요. 또한, 질염의 원인은 세균 감염, 잦은 성관계, 청결제의 과도한 사용, 과로나 수면장애 등으로 생체리듬이 깨질 때, 면역력 저하, 월경 등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 등이 있어요. 이런 원인을 파악하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해요. 결국, 트리코모나스 질염의 경우 병원에서 진단을 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며, 결과를 알기 위해서는 검사 후 일정 시간이 필요할 수 있어요. 치료 후에도 재방문하여 균 검출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어요. 질문자님의 상황을 고려하여, 병원 방문이 어려우시다면, 가까운 시일 내에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오늘 산부인과 방문하여, 주사로 환부에 염증치료를 받고 약을 복용 중입니다. 처방받은 염증약과 타이레놀을 섭취 했지만, 체온 확인 시에는 38도 정도의 발열이 확인됩니다. 이럴 경우에 추가적인 병원 방문이 필요할까요? 열을 내리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을 해야 할까요? 도움부탁드립니다
제가 트리코모나스질염을 진단 받고 금요일까지 먹는 약을 처방받았습니다 파트너와 같이 검사를 받아야된다고 해서 남자친구한테 검사를 받으라고 했고 트리코모나스는 음성 클라미디아가 양성이라고 합니다 전 질 분비물?로 검사하는 균검사와 피검사를 둘다 하였고 균검사에서 트리코모나스 양성, 피검사는 그냥 음성이라고 문자로 안내받았습니다. 금요일까지 약을 다 먹으면 다시 오라고 산부인과에 내원히라고 하셨는데 남자친구의 클라미디아 양성 때문에 그 전에 병원을 다시 방문하는게 좋을까요? 피검사나 균검사에서는 클라미디아 검출이 안되는건가요?
4일전쯤 기름이 튀어 왼손에 화상을 입었습니다. 미보 연고를 바르고 있긴한데 물집 부위가 넓어져서 어떻게 처치하는게 좋을지 궁금합니다. 월요일에 병원을 가보는게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