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 주기가 1~2일 정도 차이가 나는 것으로 보아, 정확한 가임기를 예측하기는 어려울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생리가 끝난 직후는 비가임기로 간주되지만, 이는 정확한 28일 주기를 가진 경우에 해당하며, 실제로는 여성마다 다를 수 있어요.
생리가 끝난 후 2일 뒤에 관계를 가졌다면, 일반적으로 임신 가능성은 낮지만,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질외사정을 했다고 하더라도, 사정 전에 나오는 전정액에도 소량의 정자가 포함될 수 있어 임신 가능성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닙니다.
여자친구가 관계 후 젤리 같은 투명한 냉이 나왔다고 하면, 이는 배란기의 징후일 수 있으며, 배란기에는 임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아랫배 통증과 유방의 변화는 호르몬 변화로 인한 것일 수도 있고, 임신 초기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관계 후 7일 안에 임신 초기 증상을 느끼긴 어려워요. 따라서 해당 증상이 임신 증상이라고 진단할 순 없어요.
임신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하고 싶다면, 가장 확실한 방법은 임신 테스트를 하는 것입니다. 관계 후 약 2주가 지나면 소변을 이용한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해 보시길 안내드려요. 만약 임신을 원하지 않는다면, 관계 후 72시간 이내에 복용하는 사후피임약을 고려할 수 있으나, 이는 처방전이 필요하므로 즉시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앞으로는 임신을 원치 않는 경우, 보다 안전한 피임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콘돔 사용이나 경구 피임약 복용 등이 있습니다. 경구 피임약은 복용 시작 후 일주일이 지나면 피임 효과가 발생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