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콜스왑이 눈에 닿았을 때 병원 가야 하나요?
눈 쪽 소독하다가 알콜스왑이 눈 앞쪽에 닿았는데 들어갔을까봐 걱정돼요ㅠㅠ 인공눈물 넣긴 했는데 병원 가야 하나요?
눈 쪽 소독하다가 알콜스왑이 눈 앞쪽에 닿았는데 들어갔을까봐 걱정돼요ㅠㅠ 인공눈물 넣긴 했는데 병원 가야 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알콜스왑이 눈에 닿아 걱정되시는 상황이군요.
알콜스왑이 눈에 닿았을 경우, 눈의 상태를 잘 살펴보셔야 합니다. 인공눈물을 넣으신 것은 좋은 응급 조치였습니다.
만약 현재 눈에 통증, 충혈, 시야 흐림, 이물감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즉시 안과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알콜은 눈의 점막을 자극할 수 있는 물질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인공눈물을 넣은 후 특별한 증상이 없고 불편함이 느껴지지 않는다면, 당장 병원을 방문하지 않아도 될 수 있습니다. 다만 계속해서 눈 상태를 관찰하시고, 이상 증상이 나타나면 지체하지 말고 안과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눈은 매우 민감한 기관이므로, 앞으로는 눈 주변에서 알콜스왑 등의 화학물질을 사용하실 때 더욱 주의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두꺼비가 제 발을 밟고 지나갔어요.. 운동화 신고 있었는데 제가 놀라서 발버둥 쳤어요 두꺼비 독 위험할까요.. 저 병원 가야하나요..

욕실에 실리콘 쏘다가 무의식적으로 손등으로 눈을 비볐어요 실리콘이 눈에 들어갔을지 안들어갔을지 모르지만 직후에 아프다거나 그런건 없었습니다 혹시 몰라서 수돗물로 1~2분정도 눈을 씻긴햇는데 그 이후로 3~4일간 피곤하거나 할때 눈이 가끔 불편한 느낌이 들어요 수돗물때문에 자극이돼서 그런건지 실리콘이 들어간걸가요?ㅠ근데 지속적으로 불편감이 있는건 아니고 불편했다 안했다 하는 느낌이고 충혈같은건 없어요 병원 가야하나요?

눈이 간지러워서 비볐다가 인공눈물을 넣었는데 몇분뒤 이물감이 느껴져서 확인해보니 사진처럼 되었습니다. 병원에 바로 가야할 정도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