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근단절제술 후 잇몸에 반복적으로 생기는 혹은 무엇인가요?
치근단절제술 후에 잇몸에 피지처럼 뭐가 올라왔어요 주기적으로 올라왔다 없어졌다가
치근단절제술 후에 잇몸에 피지처럼 뭐가 올라왔어요 주기적으로 올라왔다 없어졌다가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치의학]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치근단절제술 후 잇몸에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으로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군요.
치근단절제술 후 잇몸에 피지처럼 올라왔다 사라지는 현상은 수술 부위의 치유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육아조직이나 작은 농양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는 수술 부위에 남아있는 염증이나 감염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때로는 수술 부위가 완전히 치유되지 않았을 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주기적으로 반복된다면 다음과 같은 가능성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지속된다면 수술을 진행했던 치과를 재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X-ray 촬영 등을 통해 치유 상태를 확인하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안해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치근단절제술 큰대학병원에서 해야할까요?

16년도쯤 치근단절제술을 받았으나 치과의사 실수로 잇몸을 잘못 꿰멨음. 수술 후 염증을 완전히 제거하지 못해, 다시 치과에 방문하여 염증을 처리하고 잇몸을 다시 열어 수술함. 그 이후로 양쪽 볼을 만졌을 때 수술받은 볼쪽이 더 통통하고 올라와있어요. 혹시나 잇몸에 문제가 생겨서 볼쪽이 통통해진건 아닌지 걱정돼요. 어떤 병원을 가서 검사받을 수 있나요?

원추절제술 후 빨리 아물기 위해 좋은 방법은 무엇이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