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중 질염 치료
오OO • 2023.05.14
생리 중 칸디다질염으로 너무 간지러운데 약을 먹어도 증상이 나아지지 않으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질염
생리 중 칸디다질염으로 너무 간지러운데 약을 먹어도 증상이 나아지지 않으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하얀 치즈 형태의 분비물은 칸디다성 외음질염의 대표적인 증상인데요. 질염은 기본적으로 컨디션이 좋지 않거나 면역력이 저하된 상태라면 회복이 늦거나 재발되기 쉬워요. 따라서, 일상에서 생활 습관을 개선해주는 게 더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올바른 식습관과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운동, 꽉 조이는 하의 착용 피하기, 소변은 항상 앞에서 뒤로 닦아내기 등 좋은 습관 들이는 연습을 해주세요:D 또한 너무 과도한 질 세정제 사용이 질 내 정상 균도 제거할 수 있어 2-3일에 한번씩만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또한, 해당 약을 복용하면서도 증상이 남아있거나 호전되지 않는다면 재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유드리며, 아직 가려움증이 남아 있는 경우 완치가 되지 않았음을 의미하며, 재발할 수 있어요. 완전한 증상이 호전되기 까지는 약물 치료가 필요할 수 있음을 알려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