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이 기관지 증상에 영향이 있나요?
원래 기관지가 약한 편인데 비만이면 증상이 더 심할 수 있나요?
원래 기관지가 약한 편인데 비만이면 증상이 더 심할 수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비만은 기관지 증상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비만은 폐 기능을 저하시키고, 호흡이 어려워질 수 있는 상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기관지가 약한 경우, 비만으로 인해 증상이 더 심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비만은 폐 주변의 지방 축적으로 인해 폐가 충분히 확장되지 못하게 하거나, 복부 지방이 횡격막을 압박하여 호흡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만은 염증 반응을 증가시켜 천식이나 만성 폐쇄성 폐질환(COPD)과 같은 호흡기 질환의 악화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관지가 약한 편이라면 체중 관리를 통해 비만을 예방하거나 개선하는 것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운동과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필요하다면 전문 의료진과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를 도와줄 수 있는 약물이나 방법은 개인의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의료진과 상의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1.“기관지동맥색전술은 기관지 혈관을 막아 출혈을 멈추게 하는 시술로, 직접적으로 성대를 건드리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이 시술이 호흡 기능에 일시적인 영향을 줄 수 있어 간접적으로 노래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습니다. 성악은 호흡 조절이 매우 중요한데, 시술 후 일시적으로 폐기 능이나 호흡 패턴에 변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성량 이나 지속력에 약간의 영향이 있을 수 있으나, 대부분 회복 기간을 거치면 정상화됩니다.” 라고 했는데 이 말은 회복 기간을 충분히 거치면 성악하는데 영향을 크게 받지 않고 원래처럼 할 수 있을 확률이 높죠? 2.그리고 기관지동맥색전술 시술 후 완전 회복 후라도 목소리가 갈라지거나 피곤해지게 하는 영향을 끼칠 가능성도 큰가요? 3.기관지 동맥색전술 2년 후 재객혈을 하고 도란사민 복용하고 지혈되었는데 재객혈하면 전에 기관지동맥색전술 받았던 위치에 있는 pva나 젤폼에 문제가 생기나요? 아니면 상관없이 잘 생착 유지될 가능성이 더 큰가요?

천식오진으로 기관지확장제를 한달간 흡입하고 처방약도먹었다면 신체에영향이없을까요

며칠 전 부터 코가 막히더니 코를 풀어도 안나오거나 노란 콧물이 나오고 기침하고 가래가 나오는데 기침을 너무 많이해서인지 등이랑 가슴쪽이 눌린 기분이 들어요 지금은 걸을 때 숨쉬는 게 불편하고 숨 쉴 때 쇠소리도 나요 어떤 질병이고 약은 뭘 사야할지 알려주세요 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