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음순 옆 피부에 만져지는 몽우리는 무엇인가요?
소음순 위치에서 완전 옆 위치 피부에 뾰루지도 아니고 만졌을때 살안에 몽우리 같은 작은 동그란게 만져지는데 뭘까요
소음순 위치에서 완전 옆 위치 피부에 뾰루지도 아니고 만졌을때 살안에 몽우리 같은 작은 동그란게 만져지는데 뭘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소음순 옆 피부에 만져지는 몽우리에 대해 걱정이 되셨군요.
소음순 주변 피부에 만져지는 몽우리는 여러 가능성이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으로는 피지낭종이나 지방종이 있을 수 있습니다. 피지낭종은 피지선이 막혀서 생기는 양성 낭종으로, 만졌을 때 부드럽고 움직이는 특징이 있습니다. 지방종은 지방조직으로 이루어진 양성 종양으로 역시 만졌을 때 부드럽고 움직입니다.
또한 바르톨린 낭종일 가능성도 있는데, 이는 소음순 근처의 바르톨린선이 막혀서 생기는 낭종입니다. 일반적으로 통증이 없지만, 감염되면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현재 통증이 없고 크기 변화가 없다면 양성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몽우리가 커지거나, 통증이 생기거나, 색이 변하거나, 분비물이 나오는 등의 변화가 있다면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서는 전문의의 진찰이 필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우측바르톨린 낭종을 소음순을 절개해서 제거후 마데카솔 7일바른후 이지에프새살연고 처음 7일은 새살이 자라났는데 그이후부터 11일 총18일을 발랐는데 소음순 절개한곳이 점점 패이면서 소음순두께가 얇아지면서 쭈글쭈글해진걸 몰랐어요 . 지금 수술한지 90일짼데 우측 소음순 두께가 엄청 앏아져있고 흐물흐물 거려서 만지면 쓰리고 아프거든요 소음순 두께를 두껍게 해줄수 있는 연고같은게 있을까요 ? 여성병원이나 피부과에는 알아봤는데 피부에 지방이식은 가능하나 소음순은 안한다고 하더라구요 . 그리고 피부가 달라서 왼쪽소음순에서 지방을 빼서 넣어야 되는데 제 소음순은 워낙에 작아서 뺄 지방도 없구요

일주일 전에 가려운 부분이 모기물린것처럼 알갱이가 만져져요 혹시 큰병일까요?

소음순 뾰루지 이유가 무엇인가요? 통증도 있습니디 소음순이 부어있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