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 부위가 9일차에 흰색으로 변화, 좋은 신호인가요?
2도 화상부위가 9일차에 흰색이 됐는데 좋은 신호인가요. 드레싱치료 진행 중 입니다.
2도 화상부위가 9일차에 흰색이 됐는데 좋은 신호인가요. 드레싱치료 진행 중 입니다.
2도 화상의 경우, 피부의 일부 층이 손상되어 통증, 붓기, 물집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화상 부위가 흰색으로 변하는 것은 때때로 치유 과정 중에 나타날 수 있는 현상입니다. 이는 손상된 피부 조직이 회복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새로운 피부 세포의 성장을 의미할 수도 있지만, 감염이나 피부 조직의 괴사와 같은 합병증을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드레싱 치료를 진행 중이시라면, 정기적으로 의료 전문가에게 상처를 보여주고 상태를 평가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통증, 붉은색, 열감, 고름, 냄새 등 감염의 징후가 나타나거나 상처의 색깔 변화가 걱정되는 경우에는 즉시 의료 전문가와 상담해야 합니다. 따라서, 화상 부위가 흰색으로 변한 것이 좋은 신호인지를 판단하기 위해서는 상처의 전반적인 상태와 다른 증상들을 함께 고려해야 하며, 이를 위해 의료 전문가의 진찰이 필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코 수술 후 코 점막 안쪽 상처가 잘 아물지 않아서 치료하는 데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전에는 상처 부위가 푹 패여 있었고 거기 노란색 고름이 맺혀 있던 상황이었습니다. 현재는 푹 패여있던 부분에 살이 차올랐는지 노란색 고름은 떨어져 나가고 상처 부분이 흰색으로 새살이 차오른 것 같아요. 다만 원래 점막 색이 선홍색이라면 상처가 있던 부분이 현재 흰색으로 보입니다. 점막 상처가 회복이 되면서 원래는 노란색이었다면 현재는 흰색으로 보이는 것이 자연스러운 현상인 건가요? 또한 비타민C를 섭취하는 게 상처 회복에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포경 8일차인데 귀두에 흰색으로 덩어리.져있어여
흰색으로 난거 뭔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