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에 큰 뾰루지, 어느 진료과 방문해야 하나요?
귀 뒤쪽 두피에 뽀루지가 났는데 매우 크고 아파서 일상 생활이 어려울 정도 입니다. 병원을 가야하는데 무슨 과로 가야할까요?
귀 뒤쪽 두피에 뽀루지가 났는데 매우 크고 아파서 일상 생활이 어려울 정도 입니다. 병원을 가야하는데 무슨 과로 가야할까요?
AD
귀 뒤쪽 두피에 크고 아픈 뾰루지가 생겨 일상생활이 어려울 정도라면 즉시 의료적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두피 문제는 기본적으로 피부과에서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가장 적합합니다. 피부과 의사는 두피 염증, 감염, 모낭염 등 다양한 두피 질환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전문가입니다.
만약 증상이 매우 심하고 통증이 극심하다면, 농양(고름이 차는 염증)이 생겼을 가능성도 있으므로 빠른 시일 내에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피부과에서 적절한 약물 치료나 필요시 절개 및 배농 등의 처치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통증이 심해 일상생활이 어려울 정도라면 더 이상 미루지 마시고 가능한 빨리 피부과를 방문하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어머니 상태가 이렇습니다. 두드러기(?)가 온몸에 퍼져있습니다. 처음엔(2년전 즈음) 피부과 진료로 끝날 것 같았는데 점점 심해져 이 지경까지 왔습니다(진료를 보지 않으시려고 해서 입니다. 동네 피부과(비뇨기과 전문의)에서 여태 진료를 보고 계십니다. 끌고라도 가려는데 어느과를 가야 할 지 선생님들께서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제 생각엔 면역 저하 인가 싶으면서도, 하.. 보통일이 아닌 것 같아 여쭙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선생님들..
나이:만 25세 증상:하루에 몇번씩 갑자기 몸이 뜨거워지는 느낌(체온 재보면 정상) 있고, 숨이 좀 가빠지고 얼굴도 같이 달아오르고 식은땀이 흐릅니다. 최근에만 있었던 증상은 아니고 10대 초반 부터 이런 증상이 자주 반복되었는데 사람들 다 그런 느낌이 있는줄 알고 그냥 그렇게 살았는데, 요즘 빈도수가 많이 잦아져서요.. 어떤 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보는것이 좋을까요..?
3~4주 전쯤에 오른쪽 옆구리에서 뭐가 터지는 느낌?이 들고 숨도 제대로 못 쉬겠고 못 서있을 정도로 너무 아팠다가 바로 괜찮아졌는데 다음날 한 번 더 그러다 또 괜찮아지고 그 이후로 오른쪽 옆구리가 계속 아프다가 이제는 등이랑 왼쪽 옆구리도 아파서 자궁문제인가 싶어 질문 남깁니다. 막연하게 아프다는 느낌보다는 근육통..? 처럼 뭉치는 느낌인 거 같습니다. 아픈게 한 달 정도 되어가서 진료를 받아야할 거 같은데 어느과에 가서 진료받아야되는 증상인지를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