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적게 소량씩 자주 섭취하더라도 균형잡힌 식단과 필수 영양소 보충은 이루어져야 해요.
또한 과식을 하다가 갑작스럽게 양을 줄이고 식단의 불균형으로 인해서 위염, 위장장애, 소화불량과 같은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가슴에 타는 듯한 감각과 답답함, 명치 부근의 통증, 메스꺼움, 흉통을 포함하여 음식이나 위산의 역류, 속쓰림, 목의 이물감, 잦은 기침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증상이 완전히 회복될 때 까지는 맵고 짠 음식, 기름진 음식, 과식이나 야식, 탄산 음료, 커피 등의 카페인 음료, 산이 많은 과일류 등은 위염이나 식도염의 증상을 악화 시킬 수 있어 피해주는 것이 좋아요.
만약 해당 증상들이 반복된다면 내과 진료를 통해 적절한 약을 처방 받아 복용하시는 걸 권유드릴게요. 우선 위염으로 의심이 되어서 임의로 약을 복용하시는 것은 권장드리지 않기 때문에 먼저 검사를 받아보시고 전문의와 상담을 통하여 적절한 관리 방법을 찾아 보시는 것을 가장 권장해요.
또한, 현재 추가로 문의주신 사항 중 변비로 인해서 항문 소양증이 동반되어질 수 있고 보통 과식으로 인해 위나 장에 부담이 되어 생겨질 수 있지만, 현재 이러한 증상이 연관이 있다고 보긴 어려울 수 있어 지속되는 증상에 대해서도 내과 또는 소화기 내과 진료시 같이 문의해보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여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