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과식을하면 배부른 수준을 넘어서 어지럽고 더부룩합니다. 그래서 집에서 조금씩 늦인 아침과 저녁만 평소의 반을 먹고 있어요 그래서 인지 모르겠는데 변을 제대로 못 봅니다.
제가 평소에 늦게 잠에 드는데 갑자기(오전5시 쯤) 속이 안좋고 더부룩하고 잔트름..?을 하다가 결국 위액을 토했습니다 6시이후로 먹은거 없고 인터넷하고 있다 자려고 누웠는데 그렇게 됐습니다 왜 이러는 걸까요
그리고 관련이 있는지는 모르겠는 요즘들어 항문쪽이 간지럽습니다
구토변비울렁거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소화기질환 관련 1개의 답변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9.13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적게 소량씩 자주 섭취하더라도 균형잡힌 식단과 필수 영양소 보충은 이루어져야 해요.
또한 과식을 하다가 갑작스럽게 양을 줄이고 식단의 불균형으로 인해서 위염, 위장장애, 소화불량과 같은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가슴에 타는 듯한 감각과 답답함, 명치 부근의 통증, 메스꺼움, 흉통을 포함하여 음식이나 위산의 역류, 속쓰림, 목의 이물감, 잦은 기침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증상이 완전히 회복될 때 까지는 맵고 짠 음식, 기름진 음식, 과식이나 야식, 탄산 음료, 커피 등의 카페인 음료, 산이 많은 과일류 등은 위염이나 식도염의 증상을 악화 시킬 수 있어 피해주는 것이 좋아요.
만약 해당 증상들이 반복된다면 내과 진료를 통해 적절한 약을 처방 받아 복용하시는 걸 권유드릴게요. 우선 위염으로 의심이 되어서 임의로 약을 복용하시는 것은 권장드리지 않기 때문에 먼저 검사를 받아보시고 전문의와 상담을 통하여 적절한 관리 방법을 찾아 보시는 것을 가장 권장해요.
또한, 현재 추가로 문의주신 사항 중 변비로 인해서 항문 소양증이 동반되어질 수 있고 보통 과식으로 인해 위나 장에 부담이 되어 생겨질 수 있지만, 현재 이러한 증상이 연관이 있다고 보긴 어려울 수 있어 지속되는 증상에 대해서도 내과 또는 소화기 내과 진료시 같이 문의해보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여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