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도절제술 하고 한달정도 되었는데
수술 전이랑 후랑 비교했을 때 혀 길이가 확연히
짧아졌습니다
(메롱하면서 혀를내밀었을 때 최대한 나올 수 있는 혀길이가 다름)
수술 후에 이럴 수도 있나요?
그리고 왼쪽 편도 수술부위는 살이 다 차오르면서 입천장처럼 매끈하게 아물었는데
오른쪽 부위는 편도가 생긴것처럼 울퉁불퉁하게 차올랐어요
이렇게 아물었을 경우 재수술 가능성도 있나요?
이비인후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이비인후과 관련 1개의 답변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12.10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편도절제술 후 혀 길이가 짧아진 것 같고, 오른쪽 부위에 편도가 생긴 것처럼 울퉁불퉁하게 차올라서 걱정이 되실 것 같아요.
편도는 혀 근육의 일부와 연결되어 있어, 편도가 제거되면 혀 근육이 더 앞으로 당겨지면서 혀 길이가 짧아질 수 있다고 해요.
편도절제술 후에 수술 부위가 매끈하게 아물지 않고 울퉁불퉁하게 차오르는 경우도 있으며, 이는 수술 부위의 회복 속도가 다르기 때문이라고 해요. 재수술 여부는 수술 부위의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수술을 진행한 병원에 문의해 보시는 게 정확할 것 같아요.
정리해 보자면, 편도절제술 이후 혀 길이가 짧아지는 증상은 나타날 수 있고, 수술 부위의 회복 속도에 따라 회복 양상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어요. 또한 재수술을 할 수도 있으나 해당 내용은 수술을 진행한 병원에 문의해 보시는 게 정확할 것 같아요.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증상이 호전되시길 바랄게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