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한증 치료 중인데 글리코피롤레이트와 함께 먹을 수 있는 약은 무엇인가요?
다한증 때문에 글리코피롤레이트 먹고있는데 설트랄린, 이소티논이랑 같이 먹어도 될까요? 다른 피해야될 성분은 없을까요?
다한증 때문에 글리코피롤레이트 먹고있는데 설트랄린, 이소티논이랑 같이 먹어도 될까요? 다른 피해야될 성분은 없을까요?
글리코피롤레이트는 다한증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이며, 세로토닌 재흡수 억제제인 세르트랄린은 우울증이나 불안 장애 치료에, 이소티노인은 여드름 치료에 주로 사용됩니다. 의학정보센터 KIMS를 참고해서 말씀드리면 글리코피롤레이트정과 이소티논연질캡슐을 같이 복용하지 말라는 내용이나 상호작용이 명시되어 있지 않아요. 하지만 개인의 건강 상태나 다른 복용 중인 약물에 따라 상호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약물을 복용하기 전에는 반드시 의사나 약사와 상의하여 안전성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이소티논연질캡슐의 경우 신장 및 간장애 환자에게는 투약이 금기 사항이며, 복용 시 이상반응으로 '간 트랜스아미나제수치 상승'에 대해 명시되어 있고 '치료 개시 전, 치료 개시 1개월 후, 이후 3개월 간격으로 간기능 검사 및 혈중 지질수치 측정을 실시해야 한다'고 해요. 따라서 간 기능 검사를 정기적으로 받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피해야 할 성분에 대해서는 개인의 약물 복용 이력, 알레르기 반응, 기존 질환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구체적인 상담을 위해서는 의사 또는 앱 내 의사의 진료를 통해 충분한 상담 받아보실 것을 권장 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