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담배로 흡연 시 기분이 몽롱해지고 멍해지는 현상, 담배 피면 호흡기에 영향을 주는가?
속담배로 흡연하면 기분이 몽롱해지는데 이게 맞는 건가요? 살짝 멍해지기도 하고요. 또 담배를 피면 호흡기? 폐에 숨이 금방 찬다는데 사실인가요?
속담배로 흡연하면 기분이 몽롱해지는데 이게 맞는 건가요? 살짝 멍해지기도 하고요. 또 담배를 피면 호흡기? 폐에 숨이 금방 찬다는데 사실인가요?
속담배를 피우면 니코틴이 뇌에 빠르게 도달하여 기분을 좋게 만드는 도파민이 분비되는데, 이로 인해 일시적으로 몽롱하거나 멍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니코틴의 일시적인 효과이며, 이는 개인의 체질이나 흡연량에 따라 다르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담배를 피우면 호흡기에 매우 해롭습니다. 담배 연기는 4000여 가지 이상의 화학물질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 중 많은 수가 암을 유발하는 카르시노젠입니다. 이러한 물질들이 폐에 직접적인 손상을 주어 호흡기 질환의 원인이 됩니다. 특히, 담배를 오랜 시간 피우면 폐기능이 점차 악화되어 숨쉬기 어렵게 되는 만성폐쇄성폐질환(COPD)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폐암, 기관지염, 폐렴 등 다양한 호흡기 질환의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담배는 단기적으로는 기분 전환을 주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건강에 매우 해롭습니다. 흡연을 줄이거나 그만두는 것이 건강에 가장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초음파형 가습기가 실제로 미세먼지를 유발하고 호흡기에 악영향을 주나요?
안녕하세요 올해 23 남성 입니다 20살때 담배를 처음 접하였고 제데로 피게 시작하게된나이는 22살 입니다 22살때 아르바이트 영향으로 스트레스 해소거리를 찾다가 담배를 결국 선택해버럈습니다 22살에는 담배를 겉담으로만 하다가 주변같이피는 지인들이 속담을 해라 해서 속담을 하게되니 스트레스 및 긴장감이 완화가 되어 22살부터 하루 적으면 10개비 많으면 한값정도 피고 있습니다 이렇게 하루에 10개비에서 15개비정도 피우게되면 폐암에 걸리게될 확률이 어느정도가 되는지.. 체력부분에 있어서 도 고민이되고 니코틴 중독은 어떤현상으로 다가오는지도 너무 궁금합니다 ..해결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6개월동안 방에서 알코올솜으로 핸드폰,전자담배등 잡다한것을 소독했습니다.환기도 안했는데 이때 호흡기에 악영향을 끼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