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분비물 색과 상태가 정상인가요?

고OO • 3일 전

분비물이 팬티에 묻어나오는 건 아닌데 벌려보면 흰 분 비물이 조금 묻어있는데 이건 정상인가요?? 질 안에 손 넣어봤을 땐 물같은 분비물이 투명한 거랑 흰색이랑 섞 여 나오고 그냥 벌려봤을 땐 약간 크림 같아? 보이는데 아 그리고 확인한다고 자꾸 질에 손을 넣어보거나 벌려보면 더 안 좋겠죠?

사후피임약질염임신가능성경구피임약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광고 이미지

AD

산부인과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3일 전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분비물이 묻어나와서, 많이 걱정되셨겠네요.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안내 드릴게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보통 정상적인 냉은 투명하거나, 살짝 불투명한 하얀색으로 점성을 띠거나 묽을 수 있습니다. 다만 분비물의 색이 노란빛 등으로 변하고 악취, 가려움증을 동반한다면 질염일 가능성이 있어요.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보통 질분비물을 냉이라고 부르며 냉은 여성에게 나타나는 정상적인 생리적 현상입니다. 보통 정상적인 냉은 투명하거나, 살짝 불투명한 하얀색으로 점성을 띠거나 묽을 수 있습니다. 질 분비물은 여성의 건강 상태, 감염, 호르몬 주기에 따라서 양상이 변화할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는 배란 전, 생리 전, 질염 증상이 있을 때 평소보다 질 분비물의 양이 증가한다 해요. 개인에 따라서는 배란기에 질 분비물이 물처럼 흐는 경우도 있고, 분비물이 응고되어 젤리처럼 보이는 경우도 있다 해요. 분비물을 확인하려고 질에 손을 넣는것은 손톱으로 인해 질에 상처를 줄 수도 있고 감염의 요인이 될 수 있기에 가급적 삼가시는 게 좋습니다. 많이 불안하고 걱정되실 수 있겠지만, 너무 걱정하지는 마시고 경과를 관찰해 보시면 좋을 듯해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선생님이 추천한 콘텐츠예요

    여성의 감기라 불리는 "질염" 증상부터 종류, 치료법, 예방법

    재발하기 쉬운 질염 증상과 종류, 치료법, 예방법까지 꼼꼼히 정리해 봤어요.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내게 딱 맞는 정보가 없다면?
닥터나우에서 진료부터약 처방까지 받아보세요
app_home_screen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
지금 당장 진료가 필요하다면?
닥터나우는
늦은밤, 주말에도
진료 가능해요!
앱 설치 유도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