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점막부음시 증상 없을 때 약 복용해야 하나요?

박OO • 2025.12.14

코점막부음시 증상없이도 약복용해야하나요 비염체질입니다

감기/몸살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감기/몸살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12.14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비염 체질이시지만 현재 증상이 없으실 때는 일반적으로 약을 복용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비염 약은 주로 코막힘, 콧물, 재채기 등의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복용하는 것이므로, 증상이 나타날 때 복용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증상이 없는 상태에서 지속적으로 약을 복용하면 불필요한 약물 노출이 될 수 있고, 일부 비염 약은 장기간 사용 시 내성이 생길 수 있습니다.

    다만, 알레르기성 비염이 심하거나 계절성으로 반복되는 경우에는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예방적으로 약을 복용하는 치료법이 있을 수 있으나, 이는 의사의 진단과 처방에 따라 결정되어야 합니다.

    평소 실내 환기를 자주 하고,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피하며, 필요시 코세척을 하는 것도 비염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해지거나 지속된다면 이비인후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감기/몸살 관련 질문

  • 신생아 코점막 부음

    신생아 콧소리가 나서 병원에갔는데 코점막이 부었다고 하더라구요 콧물증상은 없고 병원다녀와서 식염수 한방울 떨어뜨리기 자카딘시럽 복용했는데 아기 상태가 호전되지않고 종종 숨을 몰아쉴때 얼굴이빨개지면서 힘들어해요 특히 분유먹을때두요... 이걸 그냥 두는게 맞는건지 의사쌤은 괜찮다시는데 집에서 따로 해줄 수 있는게 없을까요

    소아청소년과

    신생아

    2023.01.29
  • 눈코점막 통증과 몸살 증상, 어떤 약을 복용해야 할까요?

    눈코점막이 아픕니다 설사변몇번본후 항문안 점막통증도있어요 몸살처럼 아픕니다 ㅜ 눈코는 오른쪽이아픈데 그목뒤로만지면 림프절인지 근육이뭉친건지 뭉쳐닜어요ㅠㅠ 근육이완제를 먹어야하나요 아니면 록스펜정을먹어야할까여ㅠ

    통증

    기타통증

    2023.12.16
  • 코점막 뇌질환

    예전에 코로나 검사때 의료진이 코점막을 찔러 피가 났습니다. 비염때, 코속이 건조하고 관리가 안되어 상처부위가 커졌습니다. 이후로 두통, 구토가 지속적으로 일어나 며칠 알아 누운적이 많아요. 뇌질환인것 같기도 한데 어느과로 가야하죠

    신경과

    2023.04.04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