옆구리 통증과 간에 보이는 물, 관련성은 있을까요?

김OO • 2024.01.05

오른쪽 갈비뼈(옆구리 쪽)이 칼로 베는 듯한, 쿡쿡 찌르는 통증이 있습니다. 3-4 년 정도 겪었던 거 같고, 자주 그러진 않아요. 종종 그러는데, 짧고 강한 통증이고 그럴 때마다 미친 듯이 아파요. 예전에 건강검진 받다가 간 초음파에서 물이 살짝 찰랑찰랑 거리는 게 보인다셨어요. 원인은 모르고, 경과를 지켜보자 하는 정도고, “복수”라고 표현하셨고 물이 더 생기면 빼내자라고 하셨어요. (자세히 여쭤보았지만, 이에 대한 대답은 잘 안 하시고 그냥 복수다, 라고만 말씀하심) 1년뒤 경과는 비슷한 상태였고, 한동안 안 아프다 또 아프네요. . 혹시 지금 느낀 통증이 이 복수 때문인가요? 아니라면 간에 보이는 물은 뭘까요ㅜㅜ

가슴통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내과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4.01.05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갈비뼈 부근의 통증은 가벼운 근육통부터 신장/간질환, 담낭염, 늑간신경통, 골절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나타날 수 있어요. 간 초음파에서 물이 차있다고 한 것은 말 그대로 '복수'예요. 복강 내에 액체가 고이는 상태를 말하며 복수가 차는 증상이 심해지면 천자를 통해 빼내야 해요. 복수가 차는 증상과 현재의 통증이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지를 말씀해 주신 것만으로는 알기 어렵지만 원인을 알기 어려운 복수가 계속 차오르게 된다면 여러 영향을 끼칠 수 있고 장기에 영향이 미칠 수 있어요. 주기적으로 추적관찰 해주셔야 하겠으며, 복통이 조절되지 않는다면 빠른 진료가 필요할 것 같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선생님이 추천한 콘텐츠예요

    "악!" 갑자기 찾아오는 복통, 위치에 따른 복통 원인 파헤치기

    복통을 흔한 고통으로 생각하고 지나쳐서는 안 돼요. 복통의 구체적인 원인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