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심실중격결손 수명
선천적 심실중격결손이 30대가 다 돼서도 치료되지 않았습니다. 크기는 잘 모르겠는데 가슴팍에 귀를 대면 깔끔한 박동이 아닌, 짜는 듯한 심잡음이 잘 들립니다. 이런 사람은 기대수명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높은가요? 예방하거나 경계해야할 행위, 병은 무엇이 있나요?
선천적 심실중격결손이 30대가 다 돼서도 치료되지 않았습니다. 크기는 잘 모르겠는데 가슴팍에 귀를 대면 깔끔한 박동이 아닌, 짜는 듯한 심잡음이 잘 들립니다. 이런 사람은 기대수명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높은가요? 예방하거나 경계해야할 행위, 병은 무엇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치료를 받지 않으면 더 큰 결손이 있는 소아들은 또한 재발성 폐렴 및 결국 영구적이 되는 폐 혈관의 압력 증가(폐고혈압)를 경험한다고 하나 이를 진단받고 치료를 시행하는 상황이라면 수명이 단축된다는 등의 부정적 예후만을 단정할 순 없어요. 심실 중격 결손의 수술 성공률은 나이나 체중과 무관하게 거의 100%에 가깝다고 하며 적절한 시기에 수술하면 수술 후 장기간에 걸쳐서 관찰하더라도 특별한 후유증은 거의 없다고 해요. 완쾌가 가능한 선천성 심장병이나 다음의 합병증은 주기적으로 관찰해주시길 권유드려요 [참고] ① 폐렴, 기관지염 등의 호흡기 감염 ② 말초 폐혈관의 폐쇄가 동반된 심한 폐동맥 고혈압(Eisenmenger reaction) ③ 심내막염 ④ 대동맥 판막 탈출 및 대동맥 판막 폐쇄 부전 : 대혈관 판막 하 결손에서 가장 잘 생깁니다. 그러나 막양부 결손이나 우심실 유출로와 가까운 근성 결손에서도 간혹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대동맥 판막 합병증은 동양인에게 많이 나타납니다. ⑤ 간혹 결손을 막아 주는 동맥류 조직(aneurysmal tissue)이 우심실 쪽에서 자라기 시작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조직은 결손을 막으면서 결손을 가로질러 좌심실 쪽으로 자라서, 대동맥 판막 아래에서 막 또는 "군살"같이 자랍니다. 이로 인해 대동맥 판막 하 협착을 일으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결손 자체가 작아지더라도 반드시 수술해야 합니다. ⑥ 좌심실에서→우심방으로 직접 혈류가 새는 경우 ⑦ 우심실 유출로 협착 도움이 필요하실 땐 언제든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1. 매일 아침 환인아토목세틴 25mg 복용 중입니다 타이레놀이나 탁센 같은 생리통 진통제 먹어도 될까요? 2. 선천성 폐동맥결손증은 완치되었고 심실중격결손증은 매년 1회 정기검진 다니는 중입니다. 주치의 선생님께서 언젠가는 재수술해야 한다고 하셨구요. 아토목세틴 복용 후부터 두근거림이 있습니다. 심박수는 정상이고 처방받은 지 3일찬데 복용 중단하고 재진료 봐야 할까요?
부정맥 식욕억제제 먹어도 될 까요? 심하지 않은 부정맥이에요 약물치료도 하지 않고 있습니다 하루에 3~5회 정도 부정맥 증상이 느껴지고, 심실중격결손 아주 미세하게 있어 5년 뒤 추적검사만 하면 되는 상황인데요 출산 후 살이 너무 쪄서 불편한데 혹시 이런 상황에서 식욕억제제만 먹어도 될 까요? 푸링정을 오래 먹었었는데 다시 먹어도 될 지 궁금합니다
신생아 출산 10일차인데, 체중이 감소합니다. 심방 /심실중격결손 진단 받았고, 분유 수유중인데, 숨차하며 분유를 끊어먹고 먹는거를 힘들어합니다. 금요일에 대학병원 방문후에 이뇨제 처방받아 먹인지 3일차 되었는데, 2일차인 어제부터 어제부터는 150g 정도 체중 감소가 발생하였으며, 밥을 더 못먹고 있는 상황 입니다. 병원 예약이 2주뒤로 되어있는데, 어느정도까지 지켜봐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