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관계 후 질 분비물이 노랗고 치즈 덩어리, 가려움은 성병일까요?
성관계하고 나서 질 분비물이 노랗고 치즈 덩어리같은 알갱이들이 엄청 나오고 가려운데 원인이 성병 때문일까요?
성관계하고 나서 질 분비물이 노랗고 치즈 덩어리같은 알갱이들이 엄청 나오고 가려운데 원인이 성병 때문일까요?
성관계 후 질 분비물의 변화와 가려움증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노란색 분비물과 치즈 같은 덩어리, 가려움증은 칸디다 질염의 가능성이 있어요. 칸디다 질염은 하얀 치즈 형태의 분비물, 냄새 심하지 않고 골반통, 배뇨통, 외음부 가려움을 특징으로 합니다. 성병 중에서도 클라미디아나 임질과 같은 세균성 감염도 비슷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증상만으로 판단하기보다는 산부인과 전문의의 진찰을 받아야 합니다. 의사는 필요한 경우 분비물 검사, 성병 검사 등을 시행하여 정확한 원인을 찾고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것입니다. 증상이 있을 때는 성관계를 피하고 가능한 빨리 의료 기관을 방문하여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자가 치료를 시도하기보다는 전문가의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칸디다 질염은 성병으로 간주하지는 않지만 성생활을 시작한 군에서 유병률이 높고 감염된 파트너가 있는 경우에 호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연관성은 있는 것으로 생각된다고 해요. 그러므로 자주 같은 증상이 발현한다면 내원하시어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받으시는 것을 권유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질염 약 처방받아서 복용했는데 콧물같은 노란 빛 분비물이 너무 많아요 약먹기 전에는 치즈 덩어리 같은 분비물이었는데 호전되고 있어서 일까요? 약을 조금 더 먹어야할까요? 가려움이나 통증, 냄새는 없습니다!
칸디다질염의 분비물이 치즈같은 형태가 아닐수도 있나요? 한달전 질염이 생겨 산부인과에 방문했을땐 세균성질염 같다고 하셨고, 최근 질염이 생겨 산부인과에 방문했을땐 칸디다라고 하셨습니다. 두번 모두 증상은 동일했는데, 노란 분비물이 좀 생기고 가려움 (특히 음핵부분)이 심했습니다. 냄새가 난다거나 하진 않았고 치즈같은 분비물이 나온적은 없고 조금 노란 냉의 형태로 나왔어요. 3달전 STD에서 칸디다균만 나오긴 했었는데, 칸디다가 치즈같은 분비물이 아닐수도 있나요?
질 세정기, 여성 청결제, 질 유산균 다 꾸준히 알맞은 횟수를 지켜가며 사용중입니다. 그런데도 노랗고 하얀 치즈같은 질 분비물이 자꾸 생기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