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V 바이러스 검출 후 치료 시기와 방법에 대해 궁금합니다.
HPV 바이러스 검출 됐는데 치료시기 궁금해요. 고위험군 51,58 나와서 방문해서 자궁경부암 검사 받으라고 연락이 왔는데 검사 결과 나온 날짜랑 생리기간이 겹쳐서 2주 뒤에나 갈 수 있을 것 같아서요. 혹 늦을수록 더 위험해질까요? 약물치료로 없앨 수 있는지도 궁금해요. 꼭 수술을 해야하는지요.
HPV 바이러스 검출 됐는데 치료시기 궁금해요. 고위험군 51,58 나와서 방문해서 자궁경부암 검사 받으라고 연락이 왔는데 검사 결과 나온 날짜랑 생리기간이 겹쳐서 2주 뒤에나 갈 수 있을 것 같아서요. 혹 늦을수록 더 위험해질까요? 약물치료로 없앨 수 있는지도 궁금해요. 꼭 수술을 해야하는지요.
HPV(인유두종 바이러스) 감염이 확인되었다면, 추가적인 검사와 치료를 위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위험군 HPV 51, 58형이 검출되었다면, 자궁경부암 검사를 받으라는 연락을 받으신 것은 적절한 조치입니다. 검사 결과가 나온 날짜와 생리 기간이 겹쳐서 2주 후에 검사를 받으시게 되는 상황이라면, 일반적으로 2주 정도의 지연이 큰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HPV 감염과 관련된 상태는 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에, 가능한 빨리 검사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HPV 감염 자체에 대한 약물치료는 현재로서는 없습니다. HPV 감염은 대부분의 경우 자연적으로 면역 체계에 의해 제거되지만, 지속적인 감염이 자궁경부암과 같은 질환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정기적인 검사와 모니터링이 중요합니다. 자궁경부암 검사에서 이상이 발견되면, 이상 부위의 정도에 따라 치료 방법이 결정됩니다. 초기 단계의 이상 세포나 경증의 이상이 발견되었다면, 정기적인 관찰을 통해 자연적인 회복을 기다릴 수도 있습니다. 중등도 이상의 이상 세포가 발견되면, 수술적 치료(예: 루프 전기수술 절제술(LEEP), 원추절제술 등)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검사를 받는 시기는 가능한 빨리 하는 것이 좋으나, 2주 정도의 지연은 일반적으로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개인의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검사 일정에 대해 담당 의사와 상의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Hpv바이러스는 90%는 2년안에 자연소실 된다고 하는데 그럼 정기적으로 hpv바이러스와 암검사를 통해서 바이러스 유무를 확인해보는게 관리법이고 시간이 지난 후 재검사했을때 검출되지 않으면 완치라고 봐도 되는걸까요? 바이러스가 검출됐을때 치료법이나 관리법이 따로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STD 12종 검사를 해서 가드넬라균만 검출되었고 증상이 없으면 치료를 하지 않아도된다고 연락받았습니다. 그리고 나서 최근 hpv바이러스에 대해 찾아보고 있는데 STD 검사를 했을 때 다른 균은 검출되지 않았다면 hpv에 대해서도 안전한걱까요? 아니면 따로 hpv검사를 해야하는 걸까요 증상은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국가 자궁암검사에서 "반응성세포변화" 결과가 나와서 확대경+HPV 바이러스+균 검사를 했습니다. 확대경 결과는 제 눈에도 흰 병변이 넓게 보였고, HPV 바이러스 및 균은 하나도 검출되지 않았습니다. 현재 조직검사 결과를 기다리는 중인데 백색병변에 대한 질문이 있습니다. HPV 바이러스는 면역력에 따라 검출되기도, 안되기도 한다고 말고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HPV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았다면, 자궁경부염 또는 다른 원인으로 인해 꽤 넓은 면적의 백색병변이 생길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즉, 백색병변의 원인이 HPV 바이러스 외에도 존재하는지, 확률은 얼마나 되는지 궁금합니다. HPV 바이러스에 노출될 일이 없는데... 의심을 하기 전 정확히 알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