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 후 2개월 지난 안연고 사용해도 되나요?
오OO • 2025.09.06
처방받은 안연고가 개봉한지2개월인데 사용해도 되나요
다래끼
처방받은 안연고가 개봉한지2개월인데 사용해도 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고민이 이해됩니다. 일반적으로 안연고는 개봉 후 30일(1개월) 이내에 사용하도록 권장됩니다. 이는 개봉 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약효가 떨어지거나 오염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개봉 후 2개월이 지난 안연고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눈은 매우 민감한 부위이므로, 오염된 안연고를 사용할 경우 감염이나 자극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안연고를 처방받아 사용하시는 것이 안전하며, 앞으로는 개봉 후 1개월 이내에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남자 귀두 부위에 염증이 생겨 긁혔는데 안연고 발라도 되나요?

사용후 눈물이나오는데 정상인가요?

해외인도인데 다래끼가 났어요. 지금 집에 있는 약이 네오덱스안연고 새거랑 퀴노비드 안연고 쓰다 만거랑 브로넥스 진통 소염제 안연고가 있어요. 이거 써도 될까요? 사용방법알려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