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도수 올려도 눈이 아픈 원인은?

박OO • 2025.06.11

눈안이 아프고 뻑뻑하고 멀리있는게 초점이 잘안맞아요(충혈은 안됨) 원래시력이 안좋아서 안경도수올렸는데도 그대로에요.. 원인이뭘가요

시력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안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6.14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 안이 아프고 뻑뻑하며 초점이 잘 맞지 않는 증상은 안구건조증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은 눈물 층의 항상성이 상실되어 다양한 안구 증상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안경 도수를 올렸음에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 것은 단순한 시력 문제가 아닌 안구 표면의 건조함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컴퓨터나 스마트폰 사용, 건조한 환경, 나이 증가, 약물 사용 등이 안구건조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보세요:

    • 인공눈물 사용하기
    • 장시간 화면 보기를 피하고 중간중간 휴식 취하기
    • 실내 습도 유지하기 (가습기 사용)
    • 에어컨이나 선풍기를 직접 쐬지 않기
    • 충분한 수면 취하기
    • 항산화 식품(비타민 C, 블루베리, 견과류, 짙은 녹색 채소, 생선 등) 섭취하기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안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구건조증 외에도 다른 안과적 문제가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안과 관련 질문

  • 안경 없이도 불편함을 느끼지 않는데 시력 도수를 올려야 할까요?

    20대 성인이고 시력검사를 해보니 안경쓰고 시력이 1.0이 안되고 0.8~0.9정도 됩니다. 살면서 불편함은 못느꼈는데 도수 올려야 할까요?

    안과

    시력

    2023.11.04
  • 안경 도수 높은서 사용하면 눈에 안좋나요?

    안경 도수 높은서 사용하면 눈에 안좋나요? 아니면 상관없을까요

    안과

    2024.03.31
  • 안경 사용 중인데 양안 시력 차이가 있는 경우, 정상인가요? 도수를 더 올려야 할까요?

    안경쓰고 있으며 시력검사시 양안1.5 나옵니다 그러나 왼쪽이 오른눈보다 더선명하게 보입니다. 한쪽눈으로 볼때요 보통 양안 차이가 정상인가요 아니면 도수 더올려야되나요 불편하지는 않은데 궁금하네요

    안과

    시력

    2023.11.10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