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을 먹은 후 목에 밥알이 걸렸는데 계속 목이 아프고 기침이 심해져요, 안빠져서 그런가요?
한 5시간전에 밥을먹고 밥알이 목에걸리는증상이있고 차차 좋아지나 싶었는데 다시 목이아프고 기침이심해지네요 안빠져서그런가요
한 5시간전에 밥을먹고 밥알이 목에걸리는증상이있고 차차 좋아지나 싶었는데 다시 목이아프고 기침이심해지네요 안빠져서그런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화기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밥을 먹은 후 목에 밥알이 걸린 것 같은 느낌이 지속되고 기침이 심해지는 경우, 실제로 음식물이 목에 걸려 있는 것일 수도 있고, 역류성 식도염이나 다른 원인으로 인해 목이 자극을 받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만약 기침이 심해지고 목의 통증이 계속된다면, 이물질이 기도에 들어갔을 가능성도 있으므로 즉시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기도에 이물질이 들어가면 호흡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빠른 조치가 필요합니다. 또한, 이비인후과에서 내시경 등을 통해 목의 상태를 정확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역류성 식도염이 의심된다면 소화기 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밥알이 식도나 목에걸리면 호흡곤란및급사 죽을수도있나요?

밥을 먹다가 밥알 한두개가 목에 걸리면서 기침이 났는데 참고 먹었거든요 근데 기도로 넘어간건 아닌지 해서요 혹시 그 후 다른 증상이 없다면 괜찮은건가요? 식도로 잘 넘어간가요?

목이 씁쓸하고 구취가 느껴집니다. 아침 쯤 목에 이물감이 느껴져 뱉었더니 썩은 밥알이 나온게 근 3개월간 3차례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밥을 너무 많이 먹어 올라오는 것 같아 어제 저녁은 먹지않았습니다. 마른 체형은 아니고 보통의 통통한 수준입니다. 역류성 식도염 같긴한데.. 가끔 입이 아스파탐 먹은 것마냥 너무 달기도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