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나라민정 복용 후 모유에 영향이 있나요?
어제12시30분에 페나라민정을 먹었는데 모유에 영향이 있나요? 지금 유축중입니다
어제12시30분에 페나라민정을 먹었는데 모유에 영향이 있나요? 지금 유축중입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모유수유 중 약물 복용으로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페니라민정은 항히스타민제로 알레르기 반응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입니다. 이 약은 수유부에게 신중한 투여가 필요한 약물로 분류됩니다.
일반적으로 항히스타민제는 일부가 모유로 이행될 수 있습니다. 약물 복용 후 24-48시간 동안은 모유에 영향을 줄 가능성이 있으므로, 가능하다면 이 기간 동안 유축한 모유는 보관했다가 약물의 영향이 줄어든 후 판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속적으로 약물을 복용하셔야 한다면, 의사와 상담하여 모유수유에 더 안전한 대체 약물이 있는지 확인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페리나민정 노란알약이 비염때문에 받아왔던것같은데 모유수유중에도 먹을수있나요?

제왕절개 출산 5일차 입니다 젖이 아직 안도는데 제가 다낭성으로 여드르름 때문에 체스트베리와 알파리포산을 먹었는데 이게 모유가 도는데 방해가 될까요

모유수유 중에 레모나s를 가끔 씩 1일 1포를 먹었는데 모유수유 중에 주의를 해야 되는데 걱정이네요 혹시 아기가 후일에 문제는 없을까요? 모유 성분에 큰 문제가 있거나 효능에 떨어지나요? 참고로 모유 중에 문제는 아이가 아파한적 없어요 현재 9개월이지만 정상 발달에 대부분 따라가요
